-
-
여행영어 척척척 - 기초의 기초편 ㅣ 벼락치기 영어정복자
신동운 지음 / 스타북스 / 2018년 6월
평점 :
품절
한 살이라도 더 먹기 전에 영어를 배워 보려고 명문장 영어책을 사고, mp3 파일을 다운로드 하고 영어 회와 앱을 깔고....
그러나 이러한 시도만 계속 할 뿐...정작 영어에는 다가가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 중에 만난 책 여행 영어 척척척 - 이 책 역시 제목만 보면 배낭여행이 가능할 정도로 여행 영어가 될 것만 같은 착각에 빠지기도 한다.
내가 영어를 공부하고자 하는 이유는 여행갈 때 또는 일상생활에서의 자유로운 의사소통 때문이다. 더구나 문과출신인 나는 학창시절에 영어를 못하지는 않았던 학생이었으므로 영어가 생소하다거나 어렵지는 않다. 어느 정도 듣기는 되지만 말하기가 안 되서 늘 고민이었는데..이 여행 영어 척척척은 여행 상황별로 필요한 질문.....즉 내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상대방에게 물어보는 질문 형태가 많아서 좋았다. 나에게 꼭 필요한 영어책인 것이다.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내가 질문만 할 수 있으면 상대방이 답을 해 주면 나는 의미파악은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계는 필요한 질문이 너무 많다는 것이지만 말이다. 여행시에 상황별로 필요한 말이 이렇게나 많을 줄은 생각도 못했다.
이 책이 어떤 독자를 대상으로 만들어졌는지는 알 수 없지만 영어 문장 밑에 발음기호를 한글로 써놓은 것은 나에게는 별로였다. 하지만 남편은 그렇게 써 놓은 것이 좋다고 하니 이것은 책은 선택하는 사람들의 판단에 맡기는 것이 낫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