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좋아지는 디자인 백과 머리가 좋아지는 백과
김충원 지음 / 진선아이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딸아이는 그림 그리는걸 좋아합니다.
요즘은 만화책속에 있는 캐릭터들만 그려요. 사실 못마땅해서 제대로 된 그림을 그려보라고 잔소리했지만 그리는것이 스트레스가 되는 것 같아 잔소리를 그만두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이책은 가뭄끝에 단 비 같았어요. 간단해보이지만 체계적인 그림 그리기책이라서 흥미도 잃지 않고 스스로 생각하며 그리는 시간이 되니까요.

무작정 그리는 것부터 시작하지 않고 그리는 것이 무엇인지 디자인은 무엇인지 무엇을 어떻게 그리기 시작하는 것인지 차근차근 일러주고 있어요.

20개의 항목을 통해 난 디자인에 얼마나 민감한지 체크할 수 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저자는 디자인에 정답이 없다고 합니다. 정답이 없기에 이렇게 저렇게 스스로 시도해보는 것 그것의 경험을 강조합니다. 창조력을 바탕으로 슬기롭게 해결하는 기술을 익히는 것이 디자인입니다.
그 범위는 굉장히 넓습니다. 그림에 소질이 없는 아이도 연습을 통해 원하는 대로 그릴 수 있는 힘을 기릅니다. 이책은 그림 그리기의 기초를 쌓아주고 자신감을 길러줄 것입니다.
3가지 단계로 나뉘어져있습니다.
0. 디자인을 위한 스케치 연습  1.아이디어 그리기  2. 한 번 더 생각하기  3. 재미있는 디자인 연습



















이렇게 기초적인 스케치 연습을 마치면 아이디어 그리기로 넘어갑니다. 이 단계는 5분이면 해결할 수 있는 초급 디자인입니다.


그 다음은 한 번 더 생각하기


다음은 재미있는 디자인 연습


머리가 좋아지는 디자인 백과 한권은 176쪽에 달하는 다양한 연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책 한권만 제대로 해도 그림에 대한 자신감 쭈욱 올라가겠죠?
재미있는 그림 그리기, 내 생각이 담긴 그림그리기를 하게 해주는 책입니다.

아이가 그림을 좋아해서 방과후 활동으로 미술을 시켜봤는데 너무 지루하고 따분해 하더라구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 그리기. 그런데 학원은 아이들의 그런 마음을 쉽게 단념시켜버리는 것 같아 안타까웠어요.
아이들의 호기심과 창조력을 키워주는 그림책 선물해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