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 쏘는 물고기 어린이 자연 학교 2
장-밥티스트 드 파나피유 지음, 김보경 옮김, 아망딘느 라바르 외 그림 / 청어람주니어 / 201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식물에 이어 동물들 이야기입니다.

식물을 너무 재밌고 신기하게 봐서 이책이 너무 기대가 되드라구요.

 

청어람 이책 시리즈는 제목부터 재미납니다. 의성어들을 써주어서 입안에서 머리속에서 톡톡 튀는것같은 싱그러움과 생생함이 느껴지거든요.

 

아이들에게 흥미 유발 동기유발하는데 그만이지 싶네요.

 

눈에 익은 바다생물도 있지만 역시나 생소한 생물들도 많네요.

 

첫장에 콕 찌는 바다 동물로 성게가 나왔어요.

신혼여행때 제주도에서 너무나 맛있게 먹었던 성게미역국이 생각나드라구요.

동해바다에는 성게가 꽤 흔하지만 서해에서는 귀하드라구요.

 

성게의 구조부터 성게만의 가시의 특징과 어떻게 활용되는지 그리고 성게만의 독특함을 찝어서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꽉 깨무는 바다 동물에서 참갯지렁이가 육식동물이고 의외로 물고기들에게 위협적인 존재라는건 처음 알았어요. 흔히 지렁이도 밟으면 꿈틀한다는 속담 때문인지 지렁이는 늘 약하고 당하는 입장이라고 생각했나봐요.

 

그 외에도 꼬옥~ 꼬집는 바다 동물이 나오는데요 너무 말이 이쁘죠?
톡 쏘는 동물엔 이젠 제법 위험성이 알려진 해파리가 등장합니다. 해파리의 천적인 쥐치라네요. 해파리의 증식을 막는 길은 지구온난화를 막는 방법밖에 없다고 하네요. 이래저래 지구온난화의 피해는 곳곳에서 읽을수있네요.

 

우리 아이들과 가장 재밌게 본 ㅂ분  퉤! 침 뱉는 바다 동물편

조개, 오징어, 멍게, 달팽이 군소 이야기에 아이들이 신나하네요.

오징어의 유래가 오적어이고 까마귀를 잡아먹는 도적이라는 재미난 유래도 보았습니다. 궁금하면 다음이야기는 직접 확인하세요~

 

착~ 달라붙는 동물.

불가사리 녀석은 그림속에서는 예쁘지만 실제로 보면 징그럽고 안 예쁜데 쓸모없는 존재라고 생각했는데 바다 청소부 역할도 해주더라구요. 그러고보면 이세상엔 불필요한 존재는 없구나 싶네요.

 

책속에서 재미난 동물들 많이 만나보시구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로 또 한번 즐거움을 맛볼수있습니다.

 

아이들과 꼭 한번 만나 보세요.

아쿠아리움보다 더 신나는 시간이 될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