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 학습교양 100 - 상위 1% 학생들만 즐기는
이영직 지음 / 스마트주니어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머리말에서 눈에 띄는 글. 나만 알고 남들은 몰랐으면 하는 ~
그것은 바로 안다는 즐거움이고 그 즐거움을 남과 나누기 싫은 지적 소유욕의 표현이 아닐까 싶다. 

그건 아는자의 또다른 고민이 될 수도 있을것이다.  

안다는 즐거움과 고민을 이책을 통해 나도 한번 느껴 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주기에 충분하다. 

단순히 교양서, 상식서는 용어풀이만이 소개되는 반면 관련 이야기가 곁들여 소개되면서 흥미도 주고 지루함도 덜어주고 있다. 

도전 골든벨을 시청하는 사람이라면 접해본 문제가 꽤 될것이다. 소개되고 있는 것들에 대한 더 폭넓은 상식과 교양을 갖춘다면 두말할 것 없겠지만  이것만으로도 안다는것에서 자신감이 생기지 않을까 싶다. 또 보면서 그 내용에 대해 좀더 깊이 알아보고 싶다는 연결고리가 생긴다면 더 좋은일이다. 

책의 크기도 손안에 쏘옥 들어오는 작은 크기라 휴대하고 다니면서 수시로 어디서든 볼수있다. 분량은 좀 되지만 한번에 과식하지 말고 천천히 꼭꼭 씹어 내것으로 소화해보겠다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이책을 봤으면 좋겠다. 그리고 한번으로 끝나지 말고 반복적으로 봐도 좋고 꼭 처음부터 보지 않아도 좋다. 손이 닿는곳에 두어서 편하게 아무곳이나 펼쳐서 나오는 곳의 내용을 보는 것도 책을 보는 새로운 묘미이지 않을까 싶다. 

이 책 한권으로 내아이가 도전 골든벨의 주인공이 될수있다면 기꺼이 읽어주는 즐거움이 생기지 않을까 싶다. 

안다는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는 정신이 살찌는 시간이 될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