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보의 건강 도시락
김주리 지음 / 비타북스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 기대되는 책이였어요.
음식솜씨 없는 제게 도시락 싸는 일은 거의 공포체험이거든요. 주로 아이들이 어리다보니 유치원과 학교 소풍때 도시락을 싸는데 친구들거랑 비교되니까 우리 아이들이 불만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이책 너무 보고 싶었어요.
일단 굉자히 맘에 들어요. 도시락 반찬들이 구하기 쉬운 재료이구요.
다양한 메뉴와 만들기 쉽고 짧은 시간에 가능한 것들이 주로 있어서 너무 좋아요.
일품 도시락도 있어서 두려움이 자신감으로 바꼈어요.
도시락뿐만 아니라 집에서 밥 반찬으로 훌륭히 활용 됩니다.
그래서 일단 반찬으로 몇가지 만들어봤어요. 늘상 하던것도 이책과 함께 하니까
훨씬 더 자신감있어지고 아이들이 왠지 더 맛있게 먹어주네요.
 
요리 과정은 쉬운 요리들이라 그런지 과감히 생략된것이 많구요.
재료와 꼭 필요한 과정만 넣어주었어요.
 
개인적으로 조금 불편했던건 깔끔한 정리를 위해서 재료를 한곳에 모아 두었다는건데 보기엔 더 불편하드라구요. 일일이 하나하나 봐야 하고 글씨도 너무 작아서
좀 불편했어요.
 
아래 사진은 제가 일차적으로 만들어 본 요리(?)들입니다.

 


보시면 무슨 반찬인지 아시겠죠?
그래도 맛은 훨씬더 좋더라구요.

 

우리딸은 첫번째 두부찜을 잘 먹더라구요. 녹말가루를 함께 했더니 쫀득쫀득한 식감때문에 좋아하드라구요.

 

우리남편한테 사랑받은 반찬은 34쪽에 있는 찹스테이크 ..

사진에도 있지만 조금 다르죠? 집에 있는 샤브샤브용 쇠고기로 했더니 모양이랑 색깔이 조금 달라요.

근데 우리 남편이 이렇게 하니까 너무 맛있다며 어린애처럼 잘 먹더라구요. 사실 아이들을 겨냥한 요리였는데 뜻밖의 수확이였어요.

 

사진에는 없는데 전복조림을 해봤는데 너무 맛잇더라구요. 남편은 간이 잘배고 싱싱한 맛이 그대로 전해진다며 좋아했어요.

차츰 용기가 생기네요.

 

캐릭터 도시락이 잇어 좋았는데 그냥 도시락 공개만 하고 자세한 방법이 없어서 길치마냥 요리치인 제게는 난관이더라구요. 자세히좀 써주시지..요거 아쉬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