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짱 상식 사전
김동석 외 지음 / 비타북스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우리 나라에서 다이어트에서 자유로운 여성들이 있을까 궁금해집니다. 물론 저도 처음엔 자유로웠지요. 하지만 두 아이 출산후 30대 중반이 되면서 부터 슬슬 늘어나기 시작하더니 야금야금 어느새 살들이 여기저기 다 붙어 있습니다. 이젠 적극적인 다이어트를 하지 않으면 심각한 지경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자만했던 내 몸들은 게으름의 극치가 되어 있고 마음과는 달리 다이어트의 길을 너무나 고되고 힘들게만 느껴집니다. 내가 이렇게 의지가 약했었나 좌절감만 커집니다.  

 다이어트 성과는 없이 자괴감만 커집니다. 일단은 쉽게 시작하려 합니다. 그럼 멀리 돌아가야 하고 시간도 오래 걸리겠지만 작심삼일 무리하게 하면서 내가 그렇지 뭐 하며 스스로를 비하하는 순간만은 피하고 싶습니다.  

이책속에서 다이어트 상식으로 일단 다이어트에 대한 정신적인 재무장이 필요할듯 합니다.  

다이어트 실패자인 지금 너무나 반가운 말들이 많습니다. 다이어트로만 살을 뺏단 말은 거짓말이다. 내가 성공하기 전까지는 그건 틀린말이 되어야 위로가 될거같습니다. 다이어트와 식이요법이 동시어 병행되어야 한답니다. 비극적인 소식도 있습니다. 체중감량이 아닌 체지량 감량. 사실 체중 변화는 거의 없는데 뱃살 즉 체지방은 무한정 늘어나는게 내 손안에서도 내 몸속에서도 느껴질때의 이 위기감은 느껴지보지 않은 사람은 모르지요.  

각종 잡지나 건강책자에서는 늘 건강상식을 다루어줍니다. 그런 정보를 접할때마다 무슨 보물을 얻을것처럼 즐거워하며 정보수집에만 열을 올렸었는데 이제 정보 수집은 이책 한권이면 끝입니다.  그동안 정석처럼 알고있었던 건강상식의 올바른 길잡이가 되어줄 것입니다.

이제 실천할 길만 남았네요.  알고 시작한다면 분명 결과는 다를겁니다. 여러분도 다른 길을 선택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