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귄의 잘못된 계약 8세에서 88세까지 읽는 철학 동화 시리즈 4
데이비드 허친스 지음, 박선희 옮김, 바비 곰버트 그림, 박영욱 / 바다어린이 / 200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8세에서 88세까지 읽는 철학동화책 시리즈중 그림자를 믿지마를 너무 재밌게 쉽게 읽었던 기억이 있어 보게 됬네요.

여기 소개되는 책들은 머리아프고 복잡한 철학적 사고를 일례의 재미난 이야기로 간단하고 흥미롭게 보여준다는것입니다. 

이책에서는 펭귄과 바다코끼리 대합 빙산이 나옵니다. 
그 네가지 요소로 모두 배부르면서 평화를 유지할수있는 계약을 맺게 되지요.

펭귄들은 대합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심해에 있는 대합을 따올 능력이 안됩니다. 

바다코끼리는 다행히 단단한 이도 있고 심해 수영능력도 됩니다.
하지만 대합이 많은 펭귄의 영역을 존중해주기 위해 그곳에 갈수없습니다. 

어느날 펭귄과 바다코끼리는 계약을 합니다. 

함께 빙산에서 사는 조건으로
바다코끼리가 대합을 따오면 펭귄과 나눠먹는것입니다. 
대신 바다코끼리는 펭귄을 잡아먹지 않는겁니다. 
그렇게 완벽해보이는 계약으로 천국같은 세상이 되었습니다. 
그소식으로 그 빙산에는 더 많은 펭귄이 오고 더 많은 펭귄을 먹이기 위해 더 많은 바다코끼리가 왔습니다. 
빙산은 그 많은 펭귄과 코끼를 수용할 수 있을만큼 큽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코끼리에게 깔려죽는 펭귄 수가 늘어납니다. 
경고문도 붙이고 감성교육도 하지만 효과가 없네요.
결국 계약을 파기되었고 
처음상태로 되돌아가고 말았습니다. 

무엇이 문제일까 고민합니다. 
처음 협정을 맺은날 빙산에 꽂았던 깃발을 보니 물에 많이 잠겼습니다. 

예~ 바로 빙산이 가라앉았다는 겁니다. 
왜일까?
당연히 더 많아진 펭귄과 코끼리때문입니다. 
무거워져서 가라앉자 공간은 줄어들었고 사고가 생긴거였죠.

처음엔 그걸 염두에 두지 못하고 맺은 계약입니다. 

다시 생각합니다. 

모든 연결고리가 될만한 것들을 염두에 둔 새로운 계약이요.

그래서 그들은 대합 양식장을 만들기로 합니다. 
그리고 한 빙산에 모두 모여 살기보다 대합 배달로 함께 모이지 않고 살수있는 방법도 생각합니다. 

이제 모든것이 해결되었을까요?

마지막 그림이 이번에도 역시 걸작이네요.

행복해 보이는 펭귄과 바다코끼리의 빙산 아래 대합 양식장에는 뜻하지 않는 손님이 즐거워 하고 있네요.

재밌죠?

빙산의 일각.....흔히 우리가 잘 쓰는 말입니다. 
그 말을 이렇게 명확하게 보여주는 글이 또있을까 싶네요.
빙산의 일각만 보고 맺은 계약이 준 오류였습니다. 

아이들과 심오한 대화 재미나게 나눠보세요.
뒷이야기는 더 재미있네요.

이 책 시리즈는 모두 읽어볼만 한거같아요.
적극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