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낙하 미래그림책 52
데이비드 위스너 지음, 이지유 해설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데이비드 위스너의 그림책은 정말 인상적입니다. 말 그래도 그림책이지만 전 보면서 늘 그런생각을 합니다. 그의 그림책은 어른들을 위한 그림책이라고요. 어른이 먼저 좋아하고 그리고 아이에게 보여주게 되는 책인거같아요.


이책은 사실 책소개가 없으면 이해하기 어려운 그림책이네요.

처음엔 그냥 아이와 단순히 주인공을 쫓아가기 바빳습니다.

그러면서 그림속에서 자유자재로 커졌다 작아졌다 하는 주인공도 만나게 되고 숨은그림처럼 용도 만나게 되드라구요. 잠을 자면서 시작한 그림이 잠을 깨면서 끝나는 그림이라 꿈이야기라는건 쉽게 눈치 챌수있구요.

그런데 그림을 쫓아가다보면 앞뒤 전혀 연관성이 없어서 아무리 꿈이지만 이거 너무 큰 상상력을 발휘해야 하는거 아닌가 싶어 부담스럽기 까지 하드라구요.

몇 번을 그림속에서 허우적거리다 뒷이야기를 보면서 와~하는 탄성이 절로 나오게 되네요.

어려운 퍼즐의 정답을 보게 되는것처럼 속이 후련해지기도 하고, 기발한데 하며 처음부터 다시 그림조각을 살펴보게 되드라구요. 정말 영화처럼 여백처리가 되어있구나, 정말 앞뒤 그림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네...급기야 한장한장씩 뜯어서 이어붙여보고 싶은 충동이 생길정도였습니다.

어려운 제목만큼이나 꽤난해한 그림책이네 싶었는데 자유로운 꿈처럼 자유로운 상상력이 펼쳐진 그림책이라 지금은 너무 편안하게 그림여행하는 기분으로 천천히 음미하며 들여다봅니다.


데이비드 위스너의 그림책을 보면서 늘 느끼는건 그림속에 숨은 그림을 숨겨놓듯 스토리를 숨겨놓고 묘한 그림퍼즐을 찾아야 하는 스릴을 느끼게 해줍니다.이책속에서도 그 어떤 곳에서 느낄수없었던 색다른 매력을 찾을수있었습니다.


더불어 시간상자, 아기돼지 세 마리 라는 그의 책도 꼭 한번 볼수있는 기회를 가져보시라 권하고 싶다.

그의 그림책의 묘미를 느끼실수있을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