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쑤 좋다, 단오 가세! 우리문화그림책 온고지신 3
이순원 지음, 최현묵 그림 / 책읽는곰 / 200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받아보면서 개인적으로 대학시절 생각이 나드라구요.

대학생때 자취를 하는데 내가 살던 집에서 도로하나 건너면 단오장이였거든요.

때론 시끄러워서 집을 피해 친구집에 가있기도 하고 때론 친구들과 북적이는 인파에 휩쓸려 축제분위기를 만끽하던 시절이 그림처럼 스쳐지나가면서 그 시절로 돌아간것같기도 하고 정신없이 오고가는 사람들 속에 내가 있는것같아 흥분되고 설레이는 기분으로 이책 봤습니다.

우리딸이 엄마 단오가 뭐야? 그러드라구요. 책을 펼치기전에는 생각이 안나드라구요. 다행히 책속에 잘 나와있네요.

이책은 우리 전통축제인 단오를 요즘 어떻게 받아들이고 해석하고 함께 즐기는지 고스란히 비디오 보여주듯 그려놓은 그림책입니다.

사실 예전에 단오날 씨름하고 그네뛰고 창포물에 머리감고 하는걸 그려놓았다면 조금은 따분할수도 있었을거같아요.

그런데 이책은 수많은 사람들속에 주인공 상준이와 할아버지를 통해 함께 단오제에 참여해보는 걸로 대신해서 같이 구경하는 느낌이 든답니다.

집중력이 떨어지는 아이들에게 많은 그림들중에서 어떤 사람들이 있는지 찾아보는 게임도 할수있구요 상준이는 어디있나 찾아보면서 즐겁게 보는 방법도 있어요.

가까운곳이면 단오제에 한번 꼭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지금은 단오체험장이 마련되있는것 같은데 우리아이들에게 기회를 주면 너무 즐거워할텐데 싶어 아쉬움이 크네요.

사실적으로 잘 묘사되었으면서도 재미나게 그려진 그림책이라 단오가 무엇인지 절대 잊어버리지 않을거 같네요.

5월이 오면 우리 아이들은 이제 단오를 떠올릴거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