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가 먼저 그랬어요! 모두가 친구 9
가브리엘라 케셀만 글, 유 아가다 옮김, 펩 몬세르랏 그림 / 고래이야기 / 2008년 3월
평점 :
절판


 

얘가 먼저 그랫어요.

아이들의 심리를 잘 보여주는 제목이네요.

저도 어릴적 어디론가 숨고 싶고 내 맘을 몰라주면 울분에 차서 이렇게 곧잘 말하곤 했는데~

우리딸도 늘상 하는 소리예요.

“동생과 싸우면서 늘 동생이 먼저 그랬어요. ”그러거든요.

이론적으로 하자면 먼저 상처받은 딸아이의 마음을 다독여 주면서 그랬구나~ 정말 많이 속상했겠구나 하고 어루만져준후에 상황정리와 잘못을 지적해줘야 하지만

이론과 현실간에는 늘 가늠할 수 없는 거리가 있잖아요.

저도 소리부터 지르고 큰아이부터 다그치고 잘못했어요라는 답을 듣기위해 종용합니다.




이책을 보니 우리딸도 마음의 초콜릿에 늘 배고팠겠구나 싶네요.




늘 아이들의 입장을 한걸음 더 가깝게 다가가 이해할 수 있는 책을 만들어주시는 것 같아 기다려진답니다.




우리아이들은 이번책을 유독 좋아하네요.

그림이 쉽고 만화처럼 그려져있어서 그런가봐요.

심술난 타틴의 표정도 살아있어서 감정이입이 잘 되는거같구요.




아이와 어른이 더 가까워지게 해주는 고래이야기의 책 이번에도 너무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