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엽지 않은 내 동생 한울림 그림책 컬렉션 1
하마다 케이코 지음, 김숙희 옮김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07년 4월
평점 :
절판


 

책 표지가 너무 맑고 깨끗해서 한눈에 쏘옥 들어오고 그림도 재밌고 제목은 더 재밌어서 우리 딸아이가 들어오자마자 손에 들고 보드라구요.

삐삐 머리를 하고 있는 동생 첫장을 넘기면 어느새 훌러덩 머리를 벗어던지고 어디론가 뛰어가는 모습에 우리도 함께 따라갔습니다.


그림이 일단 크고 시원시원해서 좋드라구요

그림만 보면서 내용을 추측하는 재미가 있어요.

심술난 오빠의 모습이나 꼬옥 붙어서 따라다니는 동생의 모습 어디서든 언제나 나타나서 오빠아아아아아~~를 크게 외치는 모습이 너무 재밌는지 우리 딸은 읽고 또읽어달라고 해서 혼났어요.

그래도 감기 걸려서 아파 누워있는 동생에게 책 읽어주는 모습에 자기도 귀엽지 않은 동생을 끌어안으며 아이 귀여워라 능청스럽게 연기를 하던걸요.


자기 얘기와 견주어 가며 읽어주었더니 더 친근감을 느끼는 것 같드라구요

그래서 더 좋아하구요.

그림에 나오는 책이름은 귀여운 내 동생인데 우린 귀엽지 않은 책이 있는데...

하며 재밌어 해요.

동생이 학교에 따라오지 못해 신바람나서 가벼운 발거음으로 가는 모습에선 제가 더 신나하드라구요.

아침에 나갈 때 책 생각하며 자기도 발걸음이 너무 가볍다고 좋아해요.

얇미운면서도 하는짓이 너무 앙증맞고 이쁘네요.

이해도 하고 밉기도 하지만 그러면서 자기들끼리 정이 드는거라 생각합니다.


책볼때도 그림그릴때도 하다못해 쓰레기를 들고있어서 사사건건 와서 뺏고 참견하는 동생 때문에 죽겠다 ~고 표현하는 딸이 이책 보면서 알수 없는 표한 감정을 실은 표정을 짓는걸 보며 전 내심 기분이 좋아지네요.

그런 감정이 서서히 녹아서 부드러운 누나의 감정으로 다시 배어나오기를 기다린답니다.


책 내용

두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에겐 너무 완벽하게 다가오는 내용이구요

물론 당사자인 두 아이들 그렇구요

그래서 더 실감나고 재미있고 내 얘기같아서 호기심생기고 그러네요

재미난 그림과 커다란 그림이 시원시원해서 좋구요


우리 아이의 답답했던 마음 한켠을 어루만져준것같아 좋은 시간이였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책 만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