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 워치 - 상 밀리언셀러 클럽 55
세르게이 루키야넨코 지음, 이수연 옮김 / 황금가지 / 200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받고 뒷장의 밀리언셀러 클럽의 아쉬움이 담긴 글을 보았다.
요즘 소설책이 외면당하는 소설의 위기에 대한 이야기를 읽으며 한동안 소설책을 뒤로 한 내 시간을 돌아보며 이책을 읽었다.

그래서일까 이책은 내겐 쉽지 않은책이였다.
읽으면서 장면이 머릿속에서 쉽게 그려지지 않아 읽은 부분을 읽고 또 읽느라 속도는 더디기만 했다.

판타지 스릴러 소설이라는 것이 내겐 생소한 분야였기에 더욱 그러했다.
하지만 읽으면서 점점 그것은 다른존재들의 이야기라기 보다는 어둠의 모습을 한 인간이라의 이야기가 되어 흥미롭게 다가왔다.

태고부터 끝없는 싸움을 계속하는 빛과 어둠 두진영 그들은 인간들 속에 숨어 살면서 싸움을 계속한다.
어둠의 세력인 주간 경비대 자불론은 비밀스런 계략으로 균형을 되찾으려 한다.

이 소설은 속도감이 달랐다.
첫 시작은 급발작을 일으킨 자동차를 탄것처럼 사건은 순식간에 일어나서 무슨일인가 어리둥절 하게 했고 어서 정신을 차리기 위해 두눈을 부릅뜨게 했다.

뭐든 다 이루게 해주는 무속인 같은 마녀의 등장은 시작부터 심상찮았다.
그런데 순식간에 새로운 알 수 없는 존재들의 등장으로 난 또한번 혼절해야했다.
그제서야 난 어둠의 세력을 미미하게나마 감지할수 있었다.

나이트워치나 워치시리즈의 영화에 대한 사전 지식이 전혀 없는 내게 드디어 판타스틱한 세계의 모험이 시작된 것이다.

읽는 내내 주간 경비대의 생각을 읽으면서 그 모든 것은 자기 합리화를 위한 변명처럼 내게 느껴졌다.
역시 난 빛의 세력에 서 있기 때문이였을까..
그들은 자유와 독립을 원할뿐 권력을 추구하지도 않으며 또한 자신이 어리석은 바람을 주위사람에게 강요하지 않는다고 하지만 내가 본 그들은 어둠을 싹을 심어주고 어둠의 세력을 키우기위한 감시를 게을리하지 않는다.

그들은 어스름 경계에 서서 인간이 알고 있는 흡혈귀 보다 더 강력하고 무서운 힘으로 인간을 지배하고 있다. 그리고 그들의 세력을 확장하고 있다.

그래도 그들을 미워할 수 없게 한 알리사.
그녀의 사랑을 보면서 인간을 닮은 모습이 조금이나마 인간답게 보이더군요.

내가 본 데이워치는 인간이 아닌 모습으로 인간처럼 사는 이야기를 읽은 느낌입니다.
빛과 어둠이라는 극명한 대립속에서 더욱더 선명하게 그려진는 인간의 한계를 본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