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스펀지 2.0 3 - 전국 방방곡곡의 비밀 만화 스펀지 2.0 3
최은영 지음, 민병국 그림, KBS 스펀지 제작팀 원작 / 형설아이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번호

제목

내용

1

경상북도 경주시에 있는 김유신 장군릉의 비석은 비가 오면 글자가 변한다?

이 비석은 1930년대에 후손들이 세운 것으로 김유신 장군이 사망한 지 160년이 지난 후 흥덕왕 때 김유신 장군이 흥무왕으로 추봉된 사실을 모르고 묘자를 새긴 것을 바로 잡기 위해 돌가루로 메우고 릉자를 다시 새긴 것으로 추정된다. 그런데 사용한 돌가루가 비석돌과 다른 성분이었기 대문에 세월이 흐르면서 글자가 겹쳐 보였으며 물기가 묻으면 더욱 선명해지는 것이라고 한다.

2

충청북도 청원군에는 최불암 피자가 있다?

이 최불암 피자는 최불암 할아버지가 파 하며 웃는 모습 때문에 최불암 피자라 불리는 이 피자는 생파를 제외하면 일반 피자와 똑같지만 파의 알싸한 매운 맛이 입맛을 더 돋우며 피자의 느끼함을 없애준다고 한다. 이 파는 칼슘, 철분 등이 많이 위 기능을 돕고 감기를 막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3

전라북도 고창군에는 가야금 지붕이 있다?

벽돌 공장 사장님이 예전부터 가야금의 청아한 소리를 좋아했었는데 이 곳 후포리에 공장을 세우며 근처의 김소희 명창 생가가 있는 것을 알고 우리의 소리를 지키고자 지붕 위에 가야금을 만들었다고 한다. 하지만 아쉽게 연주는 불가능하다고 한다. 이 가야금은 길이가 31m에다가 넓이는 6m 30cm이라고 한다. 

4

경상남도 김해시에는 까다로운 바위가 있다?

경상남도 교통의 요지로 주목받는 김해시. 김해시에는 보물 산이라 불린 만큼 신비한 비밀이 많이 숨어 잇는 무척산이 자리하고 있는데 그 곳 해발 280여 미터에 까다로운 흔들바위가 있다.

5

쓰러지지 않는 할머니 바위가 있다?

4번과 비슷한 바위로 충청남도 태안군에 균형감각이 놀라운 할머니 바이가 있다고도 한다.

나는 이것을 통해 정말 놀라운 것을 알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