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환경 [구판] 초등과학학습만화 Why? 9
허순봉 글, 박종관 그림, 최열 감수 / 예림당 / 200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해마다 세게의 여러 나라는 홍수와 가뭄으로 교통을 겪고 있다. 그 것은 우리의 자연이 우리의 환경이 파괴되고 오염되었다는 증거이다. 개발이라는 이름하에 자연이 만구 휘손되고 각종 산업 공해와 생활 쓰레기 등 우리 생활에 편리를 위해 이루어 지는 일들이 결국 환경을 파괴고 또 우리 건강까지 해지고 있다. 그러나 아직은 늦지 않았다. 무심코 버리는 장난감 낭부하는 물한 한 방을 종이 한장이라도 아껴쓰면 다시 환경을 제 모습을 되찾고 하나의 자원이라고 아껴서 쓰는 방법과 오염에 대한 이 Why? 환경 속에서 대기 오염과 수질 오염과 토양 오염이 무엇일까? 

( 대기 오염 )
소중한 공기는 매연등 여러 이산 화탄소 등으로 대기 오염이 심각해 졌다. 공포의 안개인 스모그는 안개와 매연이 만나 만들어졌다. 이것도 또한 대기 오염의 하니일 것이다. 이 대기 오염으로 인해서 오존층에 구멍이 뚫였다. 이럴수가. 오존층은 태양의 열을 통과하게 하지만 더욱 약하게 하는데 이 오존층에 구명이 뚫이면 그 태양으로 열이 그 대로 오기 때문에 피부병을 걸리기 쉽기 때문에 아주 큰 일이 난 것이다. 그리고 지구 온난화와 함게 산성비가 내려서 더욱 심각하다. 우리가 할 수 있는 대기 오염 줄이는 것으로는 나무를 심는 것이다. 장말 대기 오염이 없어졌으면 좋겠다.

(수질 오염)
최근에 지하수에 발암물질이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그 수질 오염으로 원인은 무엇일까? 산업에 페수등 여러가지 에서 나오는 것이다. 이를 통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수질 오염 줄이는 것은 양치질 할 때 컵에 물을 받아서 그 것을 사용하는 것이다. 정말 어서 수질오염이 없어졌으면 한다.

(토양 오염)
세번째로 토양 오염은 우리 사람들이 버리는 쓰레기 등으로 너무나 많은 토양 오염을 만들었다. 이로 인해 동물들이 먹는 오염된 음식을 먹어서 사람들 또한 죽게 된다. 그렇다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먹을 만큼만 요리하고 먹을 수 있는 양만 다 먹는 것이다. 빨리 대기 오염과 수질 오염보다 심각한 이 토양 오염이 사라졌으면 좋겠다.

몇 해 전까지만 해도 홍수와 가뭄 같은 자연 재해는 가끔 일어나는 일이었다. 그러나 1990년대 들어서면서  자연 재해는 해마다 거듭되고 있다. 특히 우리 나라에서는 국지성, 게릴라성 폭우가 쏟아져 툭정 지역의 논밭과 집들을 물에 잠기게 하는 일이 잣아졌다. 2002년 8월에 태퐁 루사 가 우리 나라 가상 관측 이래 가장 많은 양의 폭우로 쏟아 부어 강릉 지방에 엄청난 인명 피해와 재산 피해를 일으켰다. 이렇게 자연 재해가 거듭되는 것은 엘니뇨 현상 때문이며 엘니뇨 현장이 일어나는 것은 환경 파괴와 오염 탓이라고 한다. 환경 파괴와 오염은 자연 재해뿐만 아나라 여러 가지 문제를 만든다. 대기 오염은 그 자체로 우리의 견강을 해치기도 하지만 토양 오염과 수질 오염을 불러 일으키면서 각종 먹거리를 오염시켜 우리의 건강이 더욱 심각하게 해치고 있다.이 초록별을 살리는 방법에 어떻게 죽어 가는지 알 수 있었다. 나는 이 것으로 환경을 잘 지켜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thssla 2012-02-05 17: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숙제때문에 복사해갑니다.
감사합니다^^

뷰리투걸 2012-02-09 22: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잘 보고 갑니다~

박다은 2014-08-04 17: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너구리태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