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산더 3 - 신화가 된 영웅
박봉성 글 그림 / 사람과마을 / 2005년 1월
평점 :
품절


페르시아를 넘어 인도까지 나아가는 알렉산더 앞에 거리낄 것은 없었다.
하지만 신의 질투인가, 알렉산더 그 찬란했던 생명의 불꽃이 꺼지기 시작한다.
하지만 그의 삶은 역사에서 전설로 바뀌고 마침내는 신화가 되어 현재까지 전해 오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다리우스의 어머니가 돌아가셨다.
그래서 장례식을 치러주었다.
다음은 이집트로 향하였다.
그러나 이 곳은 소식을 들었는지 바로 항복하였다.
그 곳에 숨어 있던 페르시아의 지사를 죽이고 그 곳에 왕 노릇을 하고 있던 사람과 프톨레마이오스를 남겨 두고 돌아왔다. 

한편 다리우스 3세는 어느 숲에 숨어 있었다.
그 곳에 페르시아 장소인 베수스는 알렉산더에 칭찬과 벼슬을 받으려고 다리우스 3세를 죽였으나 알렉산더 대왕은 베수스와 다른게 생각하고 그를 사형에 처했다.  

그런데 알렉산더는 페르시아의 왕의 공주인 록산늬가 맘을 들어 그녀와 결혼을 했다.

그리고 알렉산더는 인도를 치기로 하였다.
알렉산더가 치기로 한 곳인 펀자브에는 포로스라는 왕으로 코끼리 부대가 있었다. 
이 부대는 사람들을 깔아뭉기고 날리니 후퇴를 하였으나 곧 줄에 돌맹이를 뭍어서 통제하였다. 
알렉산더 부대가 이겼다. 

그리고 페르시아로 돌아왔다는 그 열병이 다시 찾아온 것이다!!!!!
그래서 그는 가는 마차에서 메케도니아에 도착하고 바로 돌아가셨다. 

정말 안타같다. 32세의 나이로 돌아가셨으니 말이다.
정말 60세까지만 버티었어도 아들을 보고 아들이 왕위에 오를 수 있었는데 말이다.
그들은 권력 싸움에 휘말려 죽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1-02-10 00:35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