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엉네 가족은 타이에 있는 짜오프라야 강 위에서 산다.
다가오는 생일날 뚜엉은 친구들을 집에 초대하기로 했다.
뚜엉이 좋아하는 수리안도 함게 말이다.
그런데 집이 너무 초라해 보여서 걱정이다.
뚜엉은 부리나케 사원으로 달려가 부처님게 기도를 했다.
"수리안이 저희 집에 와서 재미있게 놀게 해 주세요."
과연 부처님이 뚜엉의 소원을 들어주실까? 

잠깐!!!
1. 짜오프라야 강이 흐르는 방콕은 타이의 수도이다. 쌀이며 목재, 생선 등을 실은 배들이 짜오프라야 강을 따라 오가는 모습을 매일 볼 수 있다. 

2. 대부분의 타이 사람들은 불교를 믿는데. 그래서 전국에 불교 사원이 많고 스님들도 많이 있다. 사람들은 부처님 앞에 정성껏 차람 음식과 꽃을 바치며 불공을 드린다. 아기가 태어났을 때나 결혼할 때, 누군가 돌아가셨을 때도 모두 불교 의식으로 치른다. 타이 사람들은 평생 동나 불교의 가르침에 따라 살아간다. 그래서 타이 생활의 중심은 불교이다.  

뚜엉은 자신이 좋아하는 수리안이 집이 너무 초라하다고 그럴까봐 너무나 걱정이 되엇다. 그러다가 송끄란 축제가 떠올랐다. 수리안네 집은 정말 근사했다. 그래서 부처님께 기도를 한 것이다. 
송끄란 축제에서는 옷이 다 물에 젓겠지? 으 싫다.

잠깐!!!
매년 4월이 되면 송끄란 축제가 열린다, 타이 사람들은 물총과 호스 양동이를 들과 거리로 나와 소로에게 물을 뿌리며 한 해 동안 건강하고 좋은 일이 있기를 빌어준다,

친구들이 찾아왔다. 엄마는 닭고기 국물에 생선과 새우, 그리고 똠얌꿍, 붂음 국수와 과일을 차려왔다. 친구들은 음식을 먹으면서 즐거워했다. 그리고 뚜엉의 아빠와 함께 수상시장에 가서 과일을 팔기도 하였다. 그리고 돌아와서 뚝뚝을 타고 집으로 데려다 주었다.
똠얌꿍이 얼마나 맛있길래...... 나도 한 번 먹어보고 싶다.

잠깐!!!
1. 새콤달콤 맛잇는 똠얌꿍은 타이의 전통 음식이다. 

2. 타이 사람들은 옛날부터 강을 잘 이용해서 배가 많이 지나다니는 곳에 수상시장을 만들었다. 

이렇게 해서 나는 타이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으나 또 뚜엉이 생일파티를 잘 마쳐서 다행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