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파푸아 뉴가니의 전래동화인 저승에 다녀온 사람이라는 이야기에 대해서 들어보자
파푸아 뉴가니의 어느 마을 경치 좋은 언덕에 사이 좋고 행복한 부부가 살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부인이 시름시름 앓다가 죽은 것이다. 그녀의 남편은 너무나 슬퍼했다.
정말 안됬다. 왜냐하면 사랑하는 부인이 죽었으니 얼마나 슬폈겟을까?
일년 뒤 그녀의 제사상을 차리기 위해 쿠스쿠스를 잡으려고 했다. 두마리는 거뜬히 잡았지만 한 마리의 쿠스쿠스가 죽이려고 하자 막 도망치는 것이었다. 그 것을 잡으려고 계속 쫓아갔다.
그러나 그는 동굴 안으로 들어가버려서 그 것을 찾으려고 들어갔는데 그 곳은 저승이었던 것이다.
그 곳에서 아내를 만나서 잠깐동안이나마 행복을 느꼈으나 금방 집으로 돌아가야했다. 남편은 저승에 갔다는 증거를 가져가려고 했으나 가져 갈수 가 없었다. 저승의 문지기 한테 들켰기 때문이다. 그래서 3일후 다시 찾아갔으나 저승의 문지기가 화가나 동굴 문을 닫아버렸다.
그래서 아무도 저승에 갈 수 없게 되었다고 한다.
에구 불쌍한 남편 아내를 다시 한 변이라고 만날 수 있게 되었는데 쯧쯧쯧...
그럼 지금부터 동화 속 나라 탐방을 해보자
파푸아 뉴기니의 위치: 남태평양 남서부에 있는 파푸아 뉴기니는 원시적인 모습닝 아직 많아 남아 있는 섬나라이다.
싱싱축제: 파푸아 뉴기니에서는 싱싱이라는 전통 축제가 열리는데 싱싱은 노래하며 춤춘다는 뜻이다.
파푸아 뉴기니의 국기: 빨강과 까망은 파푸아 뉴기니의 전통 색이다. 5개의 별은 북위 30 도하에서만 보이는 별자리 남십자성이다. 노란색의 새는 파푸아 뉴기니에 사는 희귀한 극락조로 나라의 발전을 뜻한다.
포트모르즈비: 파푸아 뉴기니에서 가장 큰 도시이자 수도이며 오스트레일리아와의 해상 교통이 활발한 항구 도시이다.
무무; 파푸아 뉴기니와 남태평양 지역의 전통 음식이다.
부아이: 열대 식물인 빈랑나무 열매입니다.
멜라네시아: 뉴기니 섬을 포함한 남태평양, 오스트레일리아 북동쪽에 연 이엉 있는 수많은 섬들을 말하며 그리스 어로 검은 섬들이라는 뜻이다.
이렇게 하여 나는 파푸아 뉴기니의 대해서 잘 알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