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왕록실록에 대해서 알아야하는 친구들에게
안녕 나는 지희라고 해 그런데 조선의 왕중 예종부터 선조까지의 왕들을 아니? 모르다면 아래를 더 읽어봐
먼제 예종 때 있었던 일이 들을 말할께 1468년 예종이 즉위를 하고 1468년 남이 장군 역모 협의로 죽었으며 1469년 삼포(부산포, 염포, 제포)에 왜와의 사무역을 금지했어. 그런데 내가 생각하기엔 별로 나라만 유지 하게 하였던 것 같다. 전쟁이 일어나면 나라를 위해 싸우고 말이야.
그럼 성종은 1469년 성종 즉위와 동시에 같은 해에 성종 치세동안 법제도 확립하고 발전 등 많은 일을 이루었었고 또 1482년 성종의 비 윤씨 사사되었다.(이 사건은 후에 같자사화의 불씨가 된다.) 또 1484년 경국대전이후 완성을 하였어. 정말 많은 일들을 한 것 같은데......
연산군은 1494년에 즉위하였고 1498년 무오사화(유자광 등 훈구파득세)였고 1504년 갑자사화(연산군의 어머니 윤씨, 성종의 비의 복위 문제 사화를 번진 것)가 일어났어. 그러다가 1506년 증종반반정으로 인해 그는 왕위에서 물려났다. 왠지 모르게 불쌍하지 않니???
그리고 중종은 삼포왜란, 일본과 임삭액조를 맺고, 또 기모사화(남곤, 황경주 드읭 훈구파에 의해 조광조 등의 신진 사류가 축출된다.) 중종 때는 조선이 두번 세번 째로 좋지 않은 때 같다.
긜고 인조은 조광조의 직위 회복,과 현량과를 다시 복구한 일밖엔 없다. 제일 일을 하지 않은 것 같다. 그치!!!
다음은 명종인데 이 때 문정왕후가 수렴청정 시작이 되었고 을사사화가 일어 났으며 임꺽정 토벌작적의로 사로잡혀 사형을 당하였어 나 잘모르겠다 너는 어때???
또 선조 때 조선 중대 시대야 왜냐면 임진왜란이 일어났기 때문이다. 하지만 더욱 슬 픈것은 노랑해전때 이슨신 장군이 전사하게 되었다. 그래서 너무나 슬프다. 너는 그렇지 않니?
즐겁고 재미있었다. 나도 새롭게 다시 알게 되었어 나중에 또 보자 안녕
2010년 8월 11일 수요일
이지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