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발 먼저 알자! 알자! 전쟁 - 웅진 사회학습만화 Think 한 발 먼저 알자 17
에듀코믹 구성, 양호일 글, 류탁희 그림, 전국초등사회교과 모임 감수 / 웅진씽크하우스 / 2009년 4월
평점 :
품절


안녕하세요. 오늘은 같은 한 발 먼저 알자 알자 시리즈에서 전쟁에 대해서 배워볼 것인데요. 먼저 전쟁이 무엇인지 알아보까요?  전쟁이란? 전쟁이란 일반적으로 나라와 나라 사이에서 자기 나라의 뜻을 다른 나라에게 강요하기 위해 일으키는 커다란 규모의 루력 충돌을 말해요. 이러한 전쟁ㄴ 인류의 역사와 함께 이어져 왔어요. 

그렇다면 미션을 설명할께요. 

1. 전쟁을 하는 이유는? 2. 진나라와 로마제국은? 3. 제1차 제 2차 세계대전은 ?4.  전쟁을 막기 위한 노력은?                      이다. 

그럼 첫번째 미션!!! 전쟁을 하는 이유는?
전쟁을 하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공통적인 이유는 이익을 얻기 위해서 이고 그 외의 이유는 이념적 대립이다. 꼭 영토 확장 세계 정복 식민지 확보, 자국의 이익 등만이 아니고 이념적 대립으로 전쟁이 일어나는 경유도 많다. 따라서 전쟁이란느 것은 정치적 경제적 수단 이자 자국의 이익 도모 종교적 민족적 이념적 갈등 심화로 일어난다고 볼 수 있다.  

다음 두번째 미션!!!진나라와 로마 제국??? 
여러 국가가 있다 보니 그중에 힘이 센 국가가 나타나게 되었다. 그 국가가 로마 제국이다. 로마제국은 점점 이웃 국가를 흡수하면서 더 커져 갔다. 그리고 중국인 진나라는 중국 최초의 통일 국가이다. 그런데 이것을 통일한 사람은 진시황이다. 진시황이 나타나기 전까지 중국은 매우 혼란 스러웠다. 왜냐하면 각 나라등이 서로 싸웠기 때문이다. 오랜 전쟁으로 사람들은 많이 지쳐 있었다. 그 때 진시황이 나타나서 중국을 통일한 것이다. 

그 다음 세번쨰 미션!!! 제 1차 제 2차 세계대전은?
유렵에서는 두 펴으로 갈려 싸운 것이다. 그런데 이 것은 유럽의 많은 나라들이 두 펴능로 갈려 싸운 것이다. 당시 거의 무든 대륙을 점령한 유럽 국가들은 서로의 식민지를 욕심내게 되었다. 그러니까 두 번의 세계 대전은 한 마디로 신민지 쟁탈전이었다 

또 그 다음 네번째 미션!!! 전쟁을 막기 위한 노력은???
세계 각 나라는 자기 나라의 생존과 이익을 우해 무력을 행사할 국사력을 보유하고 있다. 그래서 많은 나라들이 핵확산 위험과 핵확산 금지 조약, 생화학 무기 금지 조약, 지뢰금지 조약을 체결하는 등 나라 사이의 갈등을 줄일 수  잇는 제도를 만들고 있따. 또ㅅ한 서로 경제적 문화적 교류를 통해 신뢰를 쌓기 우해 노력하고 있다. 

이렇게 해서 나는 여러가지를 알게 되었다 전쟁에 대해서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