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룻밤에 읽는 만화 세계사 1 - 원시 문명에서 중세까지 하룻밤 시리즈
신수진 기획, Hitoon.com 그림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5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하룻밤에 읽는 만화 세계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세 유럽과 아시아의 발전 그 것은 무엇을 말한 것일까요? 그리고 이 때에는 무슨 일이 잇었던 것일까요? 그 것을 알아보기 위해 고고씽~! 

375년 게르만 민족, 유럽으로 대이동을 시작했어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들이 이야기하는 것을 들어보세요.
왕: 다른 곳으로 이동하겠다
사람들: 또요? 
왕: 가축들이 풀을 다 뜯어먹어서 새로운 풀밭을 찾아야해. 

들으셨냐요? 이유가 뭔가요? 맞아요. 가축들이 풀을 다 뜯어먹어서 새로운 풀밭은 찾기 위해서였지요. 그래서 게르만 민족은 로마 쪽으로 왔어요. 그래서 로마의 왕에게 망명을 받고 계속 살아오게 하였다. 그런데 처음엔 허락하였지만 나중에는 게르만 민족의 수가 너무 많아지자 로마는 더 이상 망명을 허락하지 않았다. 그래서 그들은 가축과 식량을 훔지거나 빼앗았고 그래서 게르만 족과 싸워서 서로마 제국은 게르만 민족에게 멸망하고 말았다. 그 떄가 476년이었다. 

610년 마호메트, 이슬라쿄를 창지했어요. 그런데 이슬람교는 어디서 생겨났을까요? 또 아랍 인은 누구 일까요? 이슬람교는 아라비아에서 생겨나 주로 이랍 인들이 믿는다. 그런도 아랍 인은 아리비아인이라고도 하는데 아라비아 반도에서 사는 주민들로 언어 풍속 습관을 같이 하는 민족이예요.그렀다면 이슬람교는 어떻게 생겨난 것일까요? 그 것은 570년경에 메카의 하심 짐안에서 마호메트가 태어났어요. 그리고 40세에 마호메트는 다신교를 깨뜨리고 알랄만을 섬기도록 계시를 받았어요.  그래서 이슬라교가 태어난 것이에요. 

1206년 칭기즈 칸, 몽골 제국을 세웠어요. 칭기즈 카늬 원래 이름은 테무친으로 눈과 얼굴에서 비치이 난다는 뜻이다. 이런 이름을 가진 테무친은 1201년부터 11개 부족을 통일하면서 차례로 여러 부족을 굴복시켜 나갔다. 그ㅐㄹ서 1206년 테무친은 부족장 회의에서 몽골 전체의 우두머리인 칸이되었다. 그래서 그는 자신을절대적 힘인 칭기즈 칸이라고 부르라고 하였따. 나는 이런 청기즈 칸이 용감하다가 생각한다. 

그리고 나는 중대 유럽에 대해서 잘 알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