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발 먼저 알자! 알자! 현대 - 웅진 사회학습만화 Think 한 발 먼저 알자 30
에듀코믹 구성, 김영훈 글, 강한 그림, 전국초등사회교과 모임 감수 / 웅진씽크하우스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요번에도 미션을 해결해 볼 것 입니다. 미션이 그대로 이다.. 지난 이야기를 한번 다시 한 번 볼까요?  지난 이야기는 근대 때였는데 근대 때에는 대한 제국도 생기도 일본의 간섭이 더 심해져 일제 감점기 때까지 가서 여러 힘들 일을 격어야 했다. 

그리고 미션은 무엇일까? 
미션 1 한국전쟁, 그 것은 누구와 누구가 싸웠으며 왜 싸웠을까?
미션 2 이산가족은 무엇이고 이산가족이 된 가족들은 모두 어떻게 되었을까?
미션 3 아름다운 청년 전태일은 삶은?
미션 4 대한민국은 무슨 공화국 일까?
미션 5 남북 화해의 현장은 어디 일까? 

미션 1 한국 전쟁, 그 것은 누구와 누구가 싸웠으며 왜 싸웠을까?
남한과 북한이 싸웠으며 남한의 제안 자본주의와 북한의 제안 공산주의라는 서로 다른 이념 때문에 전쟁이 일어나게 되었다. 

미션 2 이산 가족은 무엇이고 이산 가족이 된 가족들은 모두 어떻게 되었을까?
이산 가족은 한국 전쟁 떄 잃은 가족을 말한다. 그리고  이산 가족들이 모인 곳에서 이산 가족을 찾는다. 

미션 3 아름다운 청년 전태일의 삶은?
열두 살의 전태일은 동대문 시장과 서울역을 오가며 신문, 껌 우산 등을 팔았다. 그러던 어느 날 부터 전태일은 평하시장 피복 공장에 취직해서 하루에 14시간동안 일했지만 일당이 당시 커피 한 잔 값밖에 되지 않은 50원이었다. 그래서 분노한 전태일은 분신을 했다. 그는 그대로 죽고 말았다. 하지만 전태일의 분신으로 참사랑이 무엇인지를 일깨워주었다. 

미션 4 대한민국은 무슨 공화국 일까?
대한민국은 민주 공화국이다. 

미션 5 남북 화해의 현장은 어디 일까?
남북 화해의 현장은 금강산 관광이 남북 화해의 현장이다. 

나는 이렇게 해서 역사에 대해 모두 알게 되었는데 이렇게 힘들고 기뻤는지 처음 알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