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대진화 5 - 대륙 대분열과 생존 경쟁
고바야시 타츠요시 지음, 서현아 옮김 / 삼성출판사 / 2006년 4월
평점 :
절판


46억년 생명의 여행하는 동안 벌써 1년 중 12월 즈음이 왔습니다. 지구 대진화 5권에는 대륙이 대분열하는 것과 생존 경쟁을 하는 것을 알게 될 텐데요. 그럼 지금부터 지구 대진화 교실 속으로 들어가서 알아볼까요? 

우리 조상인 포유류는 공룡을 피해 숨어살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우주에서 운석이 떨어진 것입니다. 그 일로 공룡들이 멸종해 버렸습니다. 하지만 우리 조상은 운 좋게 살아남았고 공룡들이 모두 사라졌다. 하! 지! 만! 익룡이었던 다이트리마는 커다란 발과 긴 목, 큰 머리와 부리를 가진 2m가 넘는 대형 조류이다. 이는 공룡 이후의 공룡인 셈임으로 우리의 조상 카르폴레스테스의 진호를 가로 막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디아트리마는 깨무는 힘이 아주 강했기에 티라노사우르스처럼 무서운 육식 동물이었다.  

배탄가스로 온실효과로 온도가 20도까지 올라가면서 포유류의 최강자 하이에노돈트와 조류의 왕 디아트리마가 만나게 되었을 때 지구 최강 대결을 벌이지게 되었따. 하이에 노돈트는 디아트리마의 40분의 1밖에 안 된지만 날렵한 움직임을 가졌지만 조류의 왕 디아트리마는 몸이 둔하였기 때문에 하이에노돈트는 다아트리마를 이길 수 있었다. 

눈이 진화하자 표정에 의한 의사표현이 달라졌다. 오렌 옛날 우리 조상은 혼자서 온갖 어려움에 맞서야 했었다. 그러던 우리 조상이 높은 시력을 갖게 되고 가족들과 함께 무리지어 살게 되면서 표정이 생겨 났다. 

여기서 잠깐!!!!!!
왜 사람의 눈에는 흰자위가 있을까요?
그 이유는 상대에게 흰자윌르 보여준다는 것은 즉 눈의 움직임으로 어디를 공격할지 알려준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흰자위가 없는 것이다. 

나는 이 곳 지구 대진화 교실에서 생존 경쟁에 대해서만 알게 된 것 같다. 때가 되면 다시 써서 대륙 대분열에 대해서 자세히 알 것이다. 무척 흥미진진하였고 즐거웠다.
지구 대진화 방송 사람들~!!!!! 안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