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 - 다이너마이트를 발명한, 저학년 교과서 위인 동화 20 교과서 저학년 위인전 31
박재형 글, 정금석 그림 / 효리원 / 2008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1833년에 스톡홀름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릴 때에는 가난하였지만 아버지가 러시아로 가서 돈을 번 뒤에 가족들을 모두 불러왔다. 그래서 함께 공장 구석에 놀이터를 만들었다. 노벨은 어릴 때 과학 실험을 하였다. 그리고 점점 크면서 다이너마이트를 발명하였다. 이러기전 액체로 만든 복탄은 조금만 움직여도 터졌기 때문에 아주 위험하였다. 그래서 구조토로 다이너 마이트를 발명하였다. 그 해가 1867년이었다. 이 폭탄은 전쟁 때도 쓰지고 바위를 쪼갤 때도 쓰인다. 그리고 1896년에 세상을 떠나셨고 1901년에 최초의 노벨상이 수여되었다. 나는 고마운 노벨께 편지를 보내겠다. 

노벨께 

안녕하세요!
저 지희예요. 
저는 사람의 목숨도 중요하지만 전쟁을 할 경우에는 필요하게 때문에 정말 잘 만드신 것 같아요.
그런데 저는 사람의 목숨을 중요하게 여기고 열심히 하는 사람에게는 노벨님의 재산을 주라고 한 것을 정말 감동받았어요. 
아들에게 주는 것도 모잘라 다른 사람에게 재산을 주다니요?
저는 절 대로 못 줄 것 같은데......
저도 그런 마음씨를 갖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 까요?
그 비법 좀 알려주세요.
답장기다릴께요.  

2010년 5월 31일 월요일
이지희 올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