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발명.발견 [구판] 초등과학학습만화 Why? 16
김민재 지음 / 예림당 / 200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why? 발명 발견을 보게 된 이유는 단지 궁금해져서 이다. 물론 관심도 있었고 말이다. 그래서 나는 why? 발명 발견을 보게 된 것이다.

Why? 발명 발견에서는 꼼지와 엄지는 방학으로 어디손 박사를 만났다. 어디손 박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발명가이다. 어디손이 발명한 타로는 초능력을 발휘하여 히들러의 경로를 파악한다. 이를 통해 꼼지와 엄지는 발명 발견에 대해서 자세히 알게 되었다.  

먼저 그들은 코페릐쿠스의 지동설, 갈릴레오 갈릴레이의 진자의 운동, 아이작 뉴턴의 만유인력, 라부아지에의 산소 발견, 에드위드 제너의 종두법, 빌헬름 뢴트켄의 X-선, 알렉산더 플레밍의 페니실린 등의 여러가지 발견에 대해서 배웠보았다. 

또 한스 레페르셰이의 망원경, 루이 다케르의 사진기, 벤저민 프랭클린의 피뢰침, 안토니오 무치의 전화, 토머스 에디슨의 축음기, 토머스 에디슨의 전구, 굴리엘모 마르코니의 무선 통신, 존 로지 베어드의 텔레비전, 팀 버너스 리와 마트 안드레센의 인터넷, 피터 듀란드의 통조림, 허버트 세실 부스의 진공 청소기, 휴그 무어의 종이컵, 월리스 캐러더스의 나일론, 피시 스펜서의 전자 레인지, 이부카 마사루의 워크맨, 테이브드 브쉬넬의 잠수함, 카를 벤츠의 자동차, 라이트 형제의 비행기, 고려 시대의 금속 활자, 알프레드 노벨의 다이너마이트 등의 여러가지 발명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나는 why? 발명 발견에서 이 유명한 사람들과 놀라운 발견과 위대한 발명에 대해서 알게 되어서 너무나 기쁘다. 그래서 나는 관심이 더 생겼다. 그래서 나는 발명에 대하여 더욱 알고 싶은 것들이 더욱 많아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