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인체 [구판] 초등과학학습만화 Why? 2
허순봉 지음, 박종관 그림, 박용하 감수 / 예림당 / 200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의사란 장래희망을 갖게 되면서 인체에 대해서 관심이 많게 되었다. 그래서 인체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 Why? 인체에 대해서 읽어보게 되었다. 

꼼지와 엄지는 엄지의 아버지인 천박사가 만든 뵤여 박사와 몽몽이와 함께 학교 방학 숙제인 인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기라는 숙제로 인체에 대해서 배우게 되었다.지금부터 그 이야기에 대해서 시작하겠다. 

피부에서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진피는 흔히 가죽이란 한다. 그리고 그 안에 있는 땀샘에서는 땀을 내며 몸의 찌꺼기도 함께 배출하고 김름샘은 피부가건조되지 않도록 보호하고 세균이 침입하지 못하도록 한다. 그러므로 진피는 무척 중요한 일을 하는 것이다. 

그리고 표피 아래에서는 쉬지 않고 새로운 피부가 만들어진다. 그래서 새 피부는 오래 된 피부를 위로 밀어내어 표피 밖까지 밀려난 피복에 먼지와 땀이 섞여 때가 되어 탈락하게 된다. 

그리고 우리 몸의 뼈는 앞머리뼈, 코뼈, 위턱뼈, 아래턱뼈, 탯장뼈, 갈비뼈, 가슴뼈, 골반, 넓적 다리뼈, 무릎뼈, 정강이뼈, 발뼈, 손가락뼈, 손목뼈, 윗머리뼈, 뒷머리뼈, 어깨뼈. 위탈뼈, 등뼈, 꼬리뼈, 발가락뼈 이다. 

또 갑자기 차가운 공기가 허파로 들어가며 그걸 쫓으려고 재치기를 한다. 이가 하는 역할에서 작은 어그니는 음식물을 잘게 부수는 망치 역할을 하낟. 큰 어금니는 맻돌처럼 음식물을 갈아 으깨어 주며 송곳니는 끝이 뾰족하여 음식물을 찢는다.  그리고 앞니는음식물을 끓고 자르는 칼 역할을 한다. 

이번에는 신경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감각세포 -> 감각시경 -> 시냅스 -> 다른 감각 세포 -> 뇌 -> 운동신경 -> 근육세포를 차레로 전해지는데는 이 속도는 보통 초속100미터일 만큼 짧은 시간에 뜨거운 감자에 손을 대었다가 땔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아기는 남자와 여자가 만나 결혼을 해서 사랑을 나누어 난자와 정자가 만나 아기를 가지게 되고 아기는 자라서 어른이 되고 그 어른은 어느 새 늙어서 노인이 되어서 겨우 겨우 살다가 사망하는 것이다. 

나는 이것을 보면서 인체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되었다. 나는 처음에 내가 이렇게 많이 알게 될 것이라곤 상상도 못했는데 내가 이렇게 많이 알게 되니 너무나 기쁘다. 이제는 앞으로 더 인체에 대한 책을 많이 사서 읽어야 겠다. 왜냐하면 나중에 내가 의사가 되기 위해서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