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스티븐 호킹 이야기 - 장애를 딛고 큰 우주를 품은 아이 세상을 바꾼 세계 인물 7
스튜디오 청비 지음 / 다산어린이 / 2009년 8월
평점 :
품절


호킹은 원래 이름이 스티븐이다.어릴 때 스티분은 말을 많이 더듬었다예를 들어 “우즈는 어떻게 생겨났어요?”를 물어볼 때 “우·우즈·우주는 어·떻·게 생겨났어요?”여러번말해야 했지 때문에 아이들은 스티븐의 주위를 둘려싸고 놀렸다.하지만 집에서는 매일 1초도 책읽지 않은 시간 없다.밥 먹을 때도 자료를 찾으며 책을 읽었기 때문이다.그래서 옥스퍼드 대학에서 자연 과학을 공부를 하는 어느 날 교수님이 숙제로 내준 문제를 어떤 친구가 물어보자 너무 어려워 열 개밖에 못 풀었다하니 스티븐의 주위에서 듣던 친구들은 깜짝 놀랐다. 왜냐하면 교수님께서 내준 문제는 너무나 어려워 두 세 문제 밝에 풀지 못하였기 때문이다. 교수님이 숙제로 내준 문제를 10문제나 푼 것을 보면 정말 공부를 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케임브리지 대학원에서 더 공부를 하다가 근위측성측생경화증에 결렸다.이 병은 근육이 약해져서 점점 근육을 쓸 수 없는 병이다.이 병은 고칠 방법이 없에 전동 휠체어를 타고 다녔다.쯧쯧 우주에 대한 열정이 한창일 때인데 호킹이 안타깝다. 1965년 스티븐은 제인과 결혼을 하고 1970년부터 불랙홀 이런 연구를 시작하였다.그리고 1982년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2세에 왕시을 훈장을 받았다.병으로 몸을 약해지 스티븐은 페렴이 결려 쓰러지고 말았다.의사는 스티븐이 다시는 깨어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기관지 절제 수술을 시도 했다.기관지 절제 수술을 성공하였지만 목소리를 잃어서 컴퓨터전문가는 스티분이 너무 불쌍하여서 두 손가락을 움직여 수리로 목소리로 나오는 기게를 주었다.그리고 스티븐은 지금까지도 계속 우주에 대하여 연구하던 긍정적인 생각을 하며 살고 있다고 한다.스티븐은 온 몸을 사용하기 힘들 몸이지만 그 것을 이겨내고 해야 겠다는 것을 계속 연구 하고 있다. 나는 아무것도 불편하기 않으니 꼭 해야 하는 것은 꼭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