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먹는 여우 - 좋은아이책 책 먹는 여우
프란치스카 비어만 지음, 김경연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0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벌레 여우 아저씨는 책을 무척 좋아합니다.
그런데 더 놀라운 것은 여우 아저씨가 책을 다 읽고 꼭 그 책을 먹는다는 것이다. 
그런데 여우 아저씨는 가난해서 책을 마음대로 살 순 없었다. 
그러던 어느 날 여우 아저씨는 도서관을 발견하여 그 곳에서 책들을 여러권 빌려다가 다 읽고 또 먹는 것이다.  나는 이 책을 읽을 때 여우 아저씨는 어떻게 책을 먹을 수 있을까라는 궁금증이 풀리지 않았다. 그래서 상상을 해 보았다. 원래 어렸을 때 부터 책을 먹어서 책을 먹는 것이 자연스레 그렇게 된 것이라고 말이다.
그런데 꼬리가 길면 잡히는 법 그만 잡혀서 좋은 시절은 다 갔다.
그러던 어느 날 나쁜 마음을 같고 누구지는 알려주지 않고 길모퉁이 서점에서 24권의 두꺼운 책을 사먹었다.
그런데 경찰이 와서 그만 감옥에 들어가고 말았다. 
그래서 괴로워하다가 교도관인 빛나리씨를 꿰어 923쪽이나 되는 책을 만들어서 다 먹었다 그리고 감옥에서 풀려난 뒤 휼륭한 책 작가가 되어 대단한 부자가 되었다.
이 책 먹는 여우는 힘든 일을 격었다가 거대한 부자인 작가가 되어서 부럽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0-02-01 13:28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