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이기주의자
웨인 W. 다이어 지음, 오현정 옮김 / 21세기북스 / 2006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행복한 이기주의자 ?

온통 배려, 동감, 연민등 타인을 위한 글귀들이 책의 첫 페이지를 장식하는데 이기주의라니

우리네 정서는 자신만 아는 이기주의보단 타인에의 배려를 훨씬 좋아하는 것 같은데

설령 자신이 이기주의로 가득차 있다하더라도...

 

행복한 이기주의자는 무엇을 말하려는 것일까?

우리는 지금껏 스스로가 중심 되는 삶을 선택하지 못하고 살아 왔다.

불과 30년전만하더라도 행복의 개념은 하루를 잘 먹는 것이었다.

급박한 경제 성장만큼 물질적으론 커졌지만 더욱 마음은 공허해지고 있다.

이젠 잃어버린 자신을 찾는 길이다.

 예전 보다 풍족해진 현재 그 개념은 더욱 강하게 우리들의 마음속에서 강한 집착으로 남아 있다. 이젠 돈이 없으면 불행하다고 생각한다.

우리의 삶은 내 것이 아닌 물질에 의해 점차적으로 지배당하는 시간들이 되어 가고 있는 것이다. 흐트러진 자신을 추스르기엔 너무 멀리 왔나?

어느 날 문득 삶의 마지막을  생각하게 된다. 

우린 자명하게도 인생의 뒤안길을 되돌아 보게 될것이다.

 

난 어떤 삶을 살아 왔는가?

이젠 내 의지대로 내 인생을 스스로 선택하고 싶다.

행복한 이기주의자는 자신의 마음의 움직임을 이해하고 현재의 삶을

충실히 살아가라는 것이다.

과거는 나에게 많은 경험을 안겨주었지만 난 기쁨과 행복 그리고 삶의

행복만을 가져갈 것이다.

나는 나의 기준을 선택 할 수 있으며 그 선택은 나의 행복을 위한 것이다.

결국 나의 웃음과 행복은 세상에 좋은 에너지를 줄 것이며 지금껏 물질과

타인에 의해 지배 되어왔던 시간들은 모두 제자리를 가게 될 것이다.

 

이제 행복은 외부에서 주는 게 아니라 선택 되어진 내 삶에서 내가 만들어 가는 것이다.

즉 자신의 인생을 스스로 선택한 사람이다.

그리고 행복한 이기주의자는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이다.

지금 내가 행복하다고 느낀다면 나는 내가 소중하다고 생각하는 모든 것들을 위해 현재 이 순간을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자 이제 행복한 이기주의자가 되어 행복을 만들어 보자

내 마음은 나를 행복으로 이끌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