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니까 오늘의 나로 충분합니다
백두리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러니까 오늘의 나로 충분합니다

 

 

 

 

 

 

 

 

 

 

어떤 것도 정답이라고 우길 수 없는 현실에서 고군분투 중인 어른들에게

 

 

 

 

 

 

 

 

 


누구에게든 좋을 때란 상대적이다.
상대적 좋을 때.
"지금이 좋을 때다"라고 말해주고 싶은 때가 있다.
아무래도 지금의 나는 그 좋을 때를 다 넘겨버린 것 같지만
남들 보기에 나는 지금이 정말 좋을 때다.

 

 

 

 

 

 

 

 

 

 

마시지도 못할 사이다 타임.
속으로만 중얼대는 그 말!
어른들 기준에 적당한 나이가 되면, 본인은 아무렇지 않은 나이이건만
명절에든 누구의 결혼식에서든 어른들과 마주치는 순간부터 질문공세에 시달려야 하니 급피곤하다.
사실, 적당한 나이까지 결혼 안 하고 지내는 게 한심한 일도 아닌데
아직 혼자임을 확인한 어른들은 혀부터 차대고,
여전히 혼자일 듯한 뉘앙스로 답변이라도 하면 더 크게 혀를 차댄다.
어른들께 묻고 싶어진다.
"결혼 생활이 정말 그렇게 행복하세요?"
힘들어 죽겠다고, 넌 결혼하지 말라고 하시던 말씀은 장난이셨단다.
그러면서 어른들끼리 뭉쳐서 결혼생활에 대한 하소연을 늘어놓는다.
그러다가 다시 화제가 '결혼 안 하고 있는 저 녀석'으로 바뀌면
다들 혀차대기 시합을 하신다.

 

 

 

 

 

 


사랑고백은 자신에게 먼저 하기로^^
옆에 누가 있든!

 

 

 

 

 

 

 

이게 삶의 과정이라면
분신술이 필요해.
나도 울고 싶고 화내고 싶어.
실컷 자고 싶고 쉬고 싶어. 놀고 싶어.
그리고 가끔은
아무 생각도 안 하고 싶다.
이렇게 점점 참고 억제하고 누르며
본능마저도 충족시키지 못한 채
하거 싶은 것들을 하나둘 없애며 사는 게 인생일까.
억제하는 게 삶의 과정이라면
죽을 때쯤에는 할 수 있는 게
하나도 남아 있지 아않게 되는 건 아닐까.
그래서 묘비에 이렇게 적히는 건 아닐까.
'할 수 있는 게
없어져,
여기 잠들다.'

 

 

 

 

 

 

 

 

 

 

 

 


때론 아이에게라도 인정받고 싶은 어른아이.
때론 든든한 딸인 척, 강한 어른인 척하지만
어른들은 강한 게 아니라 강해지려고 노력하는 존재라는 걸 이제는 안다.

 

 

 

 

 

 

 

 

 

부지런하지 않아도
그래서 꾸미고 다니지 못해도
어쨌든 지금은 자연스러움과 내면의 자신감이
귀찮음이 교차하며 자리 잡아가고 있는 지금 오늘의 나.
내일 있을 오늘의 나는 어떤 모습일까!
모레 있을 오늘의 나는 어떤 모습일까!
 

 

 

 

 

 

 

 

 

 

하나의 길을 선택했다고 생각했는데
거기서 갈라진 무수한 길을 마주하더라도
다시 용기 내어 길을 고르러 덤비는 나.
"아직 늦지 않았어요."
완벽한 어른이 어니어도 좋은 지금의 나.
그러니까
오늘의 나로 충분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