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살이의 기술 - 일잘과 일못을 가르는 한 끗 차이
로스 맥커먼 지음, 김현수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8년 1월
평점 :
절판


직장살이의 기술, 일잘과 일못을 가르는 한 끗 차이
 

 


오늘도 무사 퇴근이 목표라면, 쓱 훑어보자! 


 



작가가 코미디언인 줄 알았다.
크게 웃음 주는 부분이 있다거나 그런 것도 아닌데
쓱 훑는 동안 비실비실 웃음이 샜다.
내용이 부실한 것도 아니고, 이거 참.
몇 페이지 읽다 보면 나오는 저 제목.
'이 책이 필요한지 알아보는 법'에서 나도 몇 문제 체크하다가 그냥 넘겼는데
굳이 풀어볼 필요가 없다.
그리고 그 선택이 옳았다.
결과는 책으로 확인하시라~


 



'면접에 임하는 우리의 자세'에서는
면접관에게 강력한 인상을 심어줄 한 마디가 나온다.
혹시 면접 시간 내내 무언가 제대로 된 대답을 하지 못했더라도,
면접에 꼭 어울릴 만한 옷차림이 아니었더라도,
나도 모르게 사투리나 비속어가 튀어나왔더라도
그 자리를 떠나기 전에 하면 참 좋은 말.
알려줄까?
"저기, 만약에 지금 당장 저를 여기서 쫓아낸다 해도
이 시간은 제 인생 최고의 순간으로 남을 겁니다."
작가가 실제 그렇게 했다.
워낙 일하고 싶었던 곳이었고
자신에게 면접 제안이 오리라고는 상상하지 못했던 곳이어서 그랬을 수도 있다.
예전 젊은 시절에 헤드헌터에게 메일과 전화를 받았을 때가 떠오른다.
정말 감사한 제안이었기에 거절하면서 너무나 아쉬웠던 기억이^^


 

 

 

 

무슨 제목이 저렇게 길고 구체적인지.
그래서 더 쉽게 읽힌다는 느낌이라 몹시 좋은 전략이라고 생각한다.

Works Well with Others: An Outsider's Guide to Shaking Hands, Shutting Up,

Handling Jerks, and Other Crucial Skills in Business That No One Ever Teaches You

원서의 책 제목마저 길다.
위 상황에 대한 처신은 아래 나와 있다.
어쨌든 기만하지 말 것, 진실할 것, 자신의 현재를 포장하지 말 것을 요구한다.

  

 

 

 

 

 

 

이후로도 가볍게 읽으며 적용할 만한 사례들과
자기계발적 처신이 이어진다.
하지 않는 편이 현명한 말들의 대표 주자로 꼽힌 말은 '미안합니다'이다!
이는 공적인 일 처리에서 적용되는 말이다.
작가는 이 말을 사적 영역 안에 두라고 조언한다.
이런 사과의 말보다는 문제를 깨끗이 인정하고
개선할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 프로답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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