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 평범한 대한민국 여자가 유럽에서 일으킨 기적
켈리 최 지음 / 다산3.0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유럽에서 기적을 일으키다

 

 

 

 

 

기적은 행동하는 사람만이 만질 수 있다, 40대 아줌마의 미라클 여정!

 

 

 

 


켈리델리 창업자이자 회장인 켈리 최의 기적 같은 여정을 담은 책이다.
첫 사업의 실패로 10억 원의 빚더미에 앉아 절망의 시간을 보냈던 그녀가
지금 연매출 5천억 원이라는 고속 성장을 이룬 글로벌 기업을 일구었다.
사업에 실패했을 때 대인기피증이 생길 정도였던 그녀는
10킬로그램 늘어난 살을 비추는 거울을 보며 자신의 실패를 분석했다.
절망스런 상황에서 희망을 발견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이랄까,
그냥 주저앉아 있지 않는다.
그녀가 실패의 원인으로 꼽은 것은 '자만심, 경험 부족, 공부 부족'이었다.
즉, 자신이 스스로를 과대평가했던 것에 대한 대가를 치루었음을 통렬히 느끼고
드디어 실패를 딛고 일어설 용기를 내고 새롭게 시작할 마음을 먹는다.

 

 

 

 

 

 


첫 사업 때의 실패 원인을 분석해 뼈저리게 반성했기에 그녀는 이후 2년 동안
할 수 있는 모든 준비와 공부를 다 해본다.
그렇게 자신만의 사업 기준을 정했으니 바로 다음의 세 가지다.
경기를 타지 않을 것, 돈이 많이 들지 않을 것, 내가 잘하고 좋아해서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
그리고 이 기준에 맞는 사업 아이템이 바로 '초밥 도시락'이었다.
'대형 마트에 입점한 매장에서 쇼 비즈니스 형태로 즉석에서 초밥 도시락을 만들어 파는 사업'이 콘셉트였다.
그때부터 2년간, 그녀는 마트 직원보다도 더 자주 마트로 출근하며 시장 조사를 했다.
명성이 자자한 초밥 장인은 물론 경영자 수업을 해줄 사업가 등을 직접 찾아가 멘토가 되어 달라 청했고,
사업에 도움이 될 만한 책을 선정하여 100권 독서를 강행하였다.
이 모든 게 세계 최고가 되기 위한 그녀의 노력이었다.
직접 눈으로 관찰하고 발로 뛰며 철저히 준비한 끝에 그녀는 켈리델리를 창업했다.
결국 실패를 원동력으로 삼아 사업가로 재기한 것이다.

 

 

 

 

 

 


작가 켈리 최는 회사가 고속 성장하던 2016년에 1년간의 안식년을 위해
가족과 함께 세계 요트 여행을 떠난다.
주위에서는 사장이 1년이나 자리를 비우는 것에 우려를 표명했지만
그녀는 실제로 여행을 떠났고, 심지어 그녀가 부재했던 1년간 회사는 더욱 성장했다.
사업 초창기부터 '사장 없이도 잘 돌아갈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심혈을 기울인 것이
이런 보상으로 나타난 것이다.
실제로 켈리델리에서는 모든 직원이 갑자기 자리를 비우게 되었을 때를 대비하여
각자 자신의 역할을 대신할 사람을 만들어두었다고 한다.
이러한 켈리델리의 혁신적인 기업문화와 더불어 제품의 질과 서비스, 독특한 콘셉트 등은
업계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으며, 프랑스 경영대학원 석사과정 교재에 혁신기업의 사례로도 실렸단다.


많은 사람이 돈이 없어서, 학력이 부족해서, 재능이 없어서, 나이가 많아서
무언가를 새롭게 시작하거나 도전하지 못한다고 말하는 것에 대해
켈리 최의 이력이 이를 소리 없이 반박한다.
돈이 없어서 고등학교에도 못 들어갔던 그녀가
좌절하지 않고 꿈을 꾸고 꿈을 이루기 위해 공장에 들어가 야간고등학교를 다니고
일본으로 건너가 패션 공부를 하다가 파리에 입성한 것만으로 대단한 여정이 아닐 수 없다.
게다가 사업 실패로 진 10억 원의 빚에 자살 생각까지 떠올렸을 정도였지만 이를 이겨내고
마흔이 넘은 나이에 새로운 사업을 구상해 글로벌 기업의 CEO로 우뚝 선 그녀.
행복해지고 싶어서 사업을 시작했다는 그녀가 남긴 말을 여기에 적어본다.
'당신이 어디에 있건, 어떤 학교를 나왔건, 나이가 몇 살이건, 어떤 일을 하고 있건
누구나 꿈을 꿀 권리가 있고, 기적과 만날 자격이 있다.
기적은 결코 멀리 있지 않다. 이제는 당신만의 미라클 여정을 만들어가길 기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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