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민 코믹 스트립 완전판 1 : 1954~1956
토베 얀손 지음, 김민소 옮김 / 작가정신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민 코믹 스트립 완전판 1-무민은 평화롭게 살 수 있을까요?

 

 

 

 

 

 

 

 

 

 

 

 

 

 

엄마 아빠도 안 계시는데 손님들이 왔어요.
그런데 또 몰려왔네요. 이번엔 해피태피들이에요.
손님들이 정말 요구하는게 많네요.
무민은 카펫을 팔아서 손님들에게 먹을 걸 구해옵니다.
잠자리가 모자라
무민은 해피태피들에게 서랍에서 자라고 권하지만
그들은 서랍에서 잘 수 없다고 해요.
무민은 침대를 몽땅 만들고 요리하고 청소하고...

 

---

 

스니프는 손님들에게 집을 내준 무민을 착해빠졌다고 구박해요.
그러고는 손님들을 몰아내겠다며 무민의 집 굴뚝으로 물을 흘려보내요.
세상에! 손님들은 오히려 신나 하네요.
작전 실패예요.

---

 

새로운 작전에 돌입했어요.
볼거리에 걸린 것으로 위장한 스니프가
함께 지내게 되었다고 소개한 거예요.
하지만 모두들 볼거리를 앓은 적이 있대요.
전염 위험성이 없어서 이 작전도 실패!
 

이번엔 동네에 탈옥수가 숨어 있다고 속였어요.
마치 무민네 집에 탈옥수가 있는 것처럼 꾸며요.
그런데!
모두 정말 용감한 손님들이었네요.
이번에도 실패!

---

 

어머나!
스팅키를 데려왔어요.
지독한 냄새를 참을 수 있을까요?

 

역시!
최고의 선택이었나 봐요.
손님들이 전부 가버렸어요.
무민은 미안한 마음이 드나 봐요.

 

그런데 더 큰일이 벌어졌네요.
스팅키가 무민의 집을
먹기 시작했어요.
오마이갓!

 

---

 

무민은 스팅키를 말리기 위해 경찰에 신고하기로 해요.
그런데 무심결에 꽃을 꺾어버렸어요.
어쩌죠? 꽃을 꺾은 죄로 무민은 감옥에 갇혀요.
“그럼 그렇지! 무민답네! 제대로 하는 일이 없다니까.”
아, 얄미운 스니프!
그런데 스니프가 무민을 탈옥시킵니다.


---

 

이제 무민과 스니프는 불로장생약을 팔아 부자가 되겠다고 마음 먹고 고군분투해요.
팜파탈 스노크메이든도 만나죠.
어떤 일이 일어나도 놀랍지 않은 무민 골짜기! 

기상 천외하고 매혹적인 상상의 세계로 함께 떠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