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바나 스토리콜렉터 56
마리사 마이어 지음, 이지연 옮김 / 북로드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레바나Levana(Fairest)

 

 

 

 

 

 

 

 

거울아거울아 세상에서 누가 제일 사이코니?

 

 

 

 

 

 

 

 

 

루나 크로니클 시리즈 ≪신더≫, ≪스칼렛≫, ≪크레스≫, ≪윈터≫를 읽는 동안
정신이 지구식으로 제대로 박힌 루나인이라곤
힘없는 약자, 피지배계급, 마력이 없는 자 등등 사회적 빈곤층밖에 없구나 싶었는데, 역시나였다!
사이코, 사이코패스, 소시오패스 등등
자신의 본모습을 자신 있게 드러내지 못하고 가면을 뒤집어쓴 채 생활하는 루나인 중에
최고로 악랄하고 최고로 이상한 이는 단연코 레바나다.

레바나는 자신의 언니 채너리를 항상 이상한 존재라고,
성격이 괴팍하고 제멋대로인 데다 짜증나는 존재라고 여기지만
자신을 돌아보지 않은 자의 거울 같은 모습임을 알지 못한다.

 

 

 

 

 

 

 



루나의 왕과 왕후가 뜻밖의 습격으로 죽은 후
채너리는 왕위를 계승하지만 그녀의 관심은 오로지 치장과 괴롭힘과 놀이뿐이다.
채너리는 조정의 일이나 국가적 재정 따위에는 전혀 관심이 없어
대부분의 국사를 레바나에게 처리하도록 한다.
레바나는 언니의 잔혹한 심성 때문에 얻은 자신의 화상 자국을 숨기기에 급급해 사람들을 만나길 꺼리지만
국가의 대소사를 처리하는 데는 몹시 흥미를 느끼고 재능마저 비상했다.
그리고 불행하게도 사랑을 갈구한다!
본모습을 철저히 감추고 마법으로 자신을 포장한 채
상대가 자신을 아껴주고 사랑해주고 진심 어린 미소로 대할 것을 바란다.
그러나 마법에 조종당해 레바나와 부부의 연까지 맺게 된 남편 에브렛.
그가 전부인과의 사이에 낳은 딸 윈터를 데리고 궁으로 들어오니 자연히 레바나는 계모가 되었다.
(레바나는 백설공주의 악랄한 새엄마를 모티브로 삼았다)
하지만 에브렛은 끝내 솔직하지 못한 레바나를 외면한다.
레바나는 자신을 이해하지 못하고 진심으로 마음을 열지 않는 그를 결국... 버린다. 버린다. 버린다.


 

 

 

 


문란한 성생활로 아버지가 누군지도 모르는 아이 셀린(훗날의 신더)을 낳은  채너리가 병으로 죽자
레바나는 섭정 여왕이 된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셀린은 레바나가 보모를 조종해 놀이방에 지른 불로 죽고 만다.
(누군가 빼돌렸으니 신더가 되었겠지?)
레바나는 지구인의 목숨을 앗는 바이러스를 퍼뜨리고 반인반수의 군사력으로 위협해
지구를 손에 넣고 루나의 경제적 풍요를 꾀한다는 빅 픽처를 가동하는데...
 

 

 

 



 

 

 

 


루나 크로니클 시리즈의 외전 격인 ≪레바나≫에서
신더와 크레스와 윈터 등 시리즈 주인공들과 주변 인물들이 등장한다.
소설은 술술 잘 읽히는데 찝찝한 부분이 계속 남아 있다.
자기 방어적 능력 없는 힘없는 지구인, 당하기만 하는 연약한 족속... 외계 생물체에 매번 희생당하는 지구인.
나도 그중 한 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