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빈센트를 잊고 있었다 - 빈센트 반 고흐 전기, 혹은 그를 찾는 여행의 기록
프레데릭 파작 지음, 김병욱 옮김 / 미래인(미래M&B,미래엠앤비)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빈센트를 잊고 있었다

 

 

 

 

 


빈센트 반고흐를 찾는 여행의 기록
살아서는 누구에게도 환영받지 못하고 인정받지 못한 채
끊임없이 세상을 떠돌았던 불우한 예술가 빈센트 반고흐.
살아생전에 그가 판 그림은 고작 <붉은 포도밭> 한 점뿐이었고,
살아생전에 그의 그림을 이해하고 인정한 사람은 동생 테오뿐이었다.
오랫동안 반고흐가 머물렀던 곳들을 답사한 저자는
그의 불굴의 예술혼을 생생히 되살려내려는 시도를 했다.
반고흐 이전과 반고흐 이후의 세계로 나눈 작가의 발자취를 따라가보자!

 

 

 

 

 

 

 

 

 

프레데릭 파작(FREDERIC PAJAK)
프랑스 소설가이자 화가.
소설 작품 ≪거대한 고독≫은 미셸 당탕 상을 수상,
≪불확실한 선언 3-발터 베냐민의 죽음≫은 메디치 상과 스위스문학상을 받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