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리로 배우는 초성 어휘 1 : 고등용 - 수능 국어, 내신 국어 추리로 배우는 초성 어휘
최홍수 지음 / 사설닷컴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추리로 배우는 초성 어휘 1(고등용)

 

 

 

 

 

 

 

 

모든 공부의 기본은 국어 어휘.

영어 어휘보다 중요한 국어 어휘를 제대로 익혀보자.

 

 

  

 

 

 

1 딸랑구가 자신 있게 도전합니다.

 

 

 

 

 

 

 

 

단어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어요.

예문을 함께 제시해주었는데요,

전체를 다 설명해주지 않고 괄호 안에 핵심 단어의 초성만 표시해

의미에 맞는 단어를 넣도록 해놨습니다.

무조건 읽고 넘어갈 수 없는 거죠.

쪽지 시험이나 추리의 개념이 함께 들어가 있어

공부한다는 느낌보다는 추리 게임을 하는 느낌이 섞였기에

저도 딸랑구도 '지루하지 않겠다', '재미있겠다'라는 생각입니다.

 

 

 

 

 

 

 

 

 

 

 

초성 퀴즈를 다 풀고 나면 step 2 확인문제가 나옵니다.

step 1 초성퀴즈를 제대로 풀었는지 검토하는 부분인데요.

이 부분에서 막히는 단어가 있다면 꼭 앞으로 넘어가 확인하고 가야겠네요.

오답노트 같은 개념이 적용되었군요.

 

 

 

 

 

 

 

 

 

 

 

 

 

step 3은 한자 읽기.

앞에서 두 번 거쳐온 터라 눈치로도 맞출 수 있겠네요.

앞부분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뒷부분을 풀 수 없는 구조예요.

 

 

 

   

 

 

 

한자어 15, 순우리말 5, 한자성어 5, 속담 5개를 한 챕터에 묶어놓았고

22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얼마나 맞았나 체크도 바로바로 할 수 있어요.

분량이 얼마 되지 않기에

10분에서 길게 잡아도 20분 정도면 한 챕터를 끝낼 수 있습니다.

꼭 앉아서 공부 시간을 잡고 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오히려 쉬는 시간에 머리식히기로 해도 되겠다는 게 딸랑구 생각이에요.

 

파죽지세의 경우, 정답은 '가차없이'지만, 딸랑구는 '거침없이'라고 답을 썼어요.

문맥상 뜻이 통하므로 맞았다고 표기해주었습니다.

눈치로 때려맞히기 하는 것도 있어요.

그리고 문제 풀 때 딸랑구의 덤벙증이 제대로 드러나는 것들도 보입니다.

'어려운''어려움'이라고 표기했어요.

요런 건 점수 주면 안 됩니다.

정신 똑바로 안 차리고 하면 부분점수도 못 얻는 거죠.

 

 

 

 

 

 

또한 서울시장(市長)시장’, 동대문시장의 시장(市場)’,

배가 고프다는 뜻인 시장하다’(순우리말)시장과 같은 동음이의어,

한 낱말에서 여러 뜻을 지니는 다의어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이 책 맘에 드네요.

현재 1번만 나와 있어요.

앞으로 계속 나올 예정이겠죠.

아이들 단어 공부 시키기 딱 좋은 책,

추리로 배우는 초성어휘 1(고등용)이었습니다.

고등용이지만 중학생부터 하면 국어는 물론 사회시간에도 무척 도움되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