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화와 수다 떨기 1 명화와 수다 떨기 1
꾸예 지음, 정호운 옮김 / 다연 / 2014년 12월
평점 :
품절


만만하게 예술을 논하자고? <명화와 수다 떨기>

 

 

 

 

 

 

 

 

 

오~ 아저씨!

멋들어진 선그라스 끼고 무얼 보시나요!

​그림 보고 있네요.

선그라스 알에 비친 그림들!

어디서 많이 봤어요~

 

 

 

 

 

 

자기 소개서를 읽어봅니다.

꾸예! 성이 꾸 씨고, 예는 우리 말로 할아버지, 할배​래요.

이름도 재미난 작가님~

 

 

 

 

 

 

 

 

 

 

 

목차에 실린 사람들 막 추측해봅니다.
수련! 알겠고,
미치광이! 짐작이 가고요
애플맨! 그 사람 맞나 싶어요.
세 명 찍었어요. ㅋㅋㅋ 수능시험이었으면 재수도 못할 점수! ㅋㅋㅋ

 

 

 

 

 

 

 

 

 

 

 

 

 

 

 

 

 

아, 무섭다. 도망자라는 타이틀을 안고 있는 화가네요. 카라바조.
천재화가라는데 저는 잘 모르는 사람~
그런데 그를 흠모했던 팬들이 모두 유명화가!
이쯤 되면 그 사람 그림이 궁금해지네요~

 

 

 

 

 

 

 

 

 

 

 

 

 

 

 

 

앗! 아는 그림입니다. ㅎㅎㅎ
제목은 몰라요.
그리고 눈에 확 들어오는 저 멘트들.
이런 식으로 수다를 떠는 거군요!

 

 

 

 

 

 

 

 

 

 

 

 

 

 

 

 

 

 

 

서양미술사를 통틀어 세계 3대 명작으로 불리는 최고 중의 최고 작품 세 개.
(작가의 기준인지 미술계의 기준인지는 모르겠어요)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모나리자>
벨라스케스의< 시녀들>
램브란트의 <야간순찰>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거창한 소개는 빛의 화가 램브란트를 위한 것이었어요.
램브란트가 빛의 화가로 불리는 이유는 책으로 확인하세요^^

 

 

 

 

 

 
 

 

 

 

 

어머나~ 천송이 출동인 줄^^
어마무시하게 잘난 클로드 모네도 나오고

 

 

 

 

 

 

 

 

 

 

 
마냥 안쓰러운 아저씨 빈센트 반 고흐도 다루고 있어요.

 

 

 

 

 

 

 

 

 

 

고흐 아저씨의 <별이 빛나는 밤>

 

 

 

 

 

 

 

 

 

 

 

 

 

 

 

이 분은 드가에게 많은 영향을 끼쳤다는 화가 앵그르.
드가 덕분에 출세하셨네요^^

 

 

 

 

 

 
 
 

 

 

 

드가의 작품이죠~
여자를 엄청 그려댄 화가.
덕분에 '무희의 화가'라는 타이틀 받으셨네요~

 

 

 

 
 

 

 

읽다가 막 웃은 부분이에요.

애플맨 세잔과 어릴 때부터 함께 자란 형제 같은 졸라!

그들은 편지 한 통으로​ 영영 결별했대요.

왜?​

​졸라가 쓴 작품 때문이에요.

자신을 사람들이 못 알아보는 천재라고 굳게 믿고 있던 세잔은

졸라가 쓴 소설의 주인공 때문에 발끈하죠.​

 

 

 

 

 

​---

 

 

 

작가는 말해요.

"예술, 고상하거나 다가가기 어려운 것이 아니다."

이 책을 읽다 보니 정말 그 말이 딱 맞아요.

이상, ​아홉 화가의 인생과 그림에 대해 마구마구 수다 떨어둔 책

<명화와 수다 떨기>였습니다.​

 

 

 

 

288페이지의 책 한 권을 금세 ​읽어버린 건,

첫째, 그림이 많기 때문이겠죠..ㅋㅋㅋ

'난 책이 싫어​' 하시는 분들

이렇게 그림 많은 간단한 책 읽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다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