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러티
콜린 후버 지음, 민지현 옮김 / 미래지향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콜린 후버 미스터리 로맨스 심리 스릴러, 베러티






베러티
콜린 후버 지음, 민지현 옮김, 미래지향 펴냄




와하하하, 이 몰입감 어쩔! 지금부턴 내가 하는 이야기를 하나부터 열까지 의심해주길 바라!



입에 잘 붙지 않는 낯선 단어 베러티. 뭔가 했더니 사람 이름이다. 그것도 겁나 머리 좋은 작가다. 진실을 조작하는 데 능숙했던 그녀. 그런데 진실을 조작한 건 정말 그녀였을까?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반전의 늪에서 아마 승리했다고 여겼던 것을, 내가 그러했듯 당신도 반성할 것이다.



피를 뒤집어쓴 채 마주하는 게 우리의 운명인 걸까?


젊은 무명작가 로웬 애슐레는 스릴러 시리즈를 집필해달라는 의뢰를 받는다. 베스트 셀러 작가가 진행하던, 악인의 시점으로 쓴 시리즈였다. 원작자 베러티가 사고로 글을 이어갈 수 없는 형편이 오래 계속되자, 그녀의 남편이 에이전시를 통해 요청을 넣은 것이다. 미팅 장소로 가던 로웬은 맨해튼의 길거리 한복판에서 끔찍한 사고를 겪는다. 바로 옆에 있던 사람이 신호등이 바뀌기를 기다리다가 성급하게 차도에 들어서는 바람에 트럭에 치인 것이다. 그의 머리가 샴페인 병의 코르크 마개 따는 소리처럼 바스라지는 소리가 들리고 로웬은 그의 피를 뒤집어썼다. 다행히 한 남자의 도움으로 상점의 한 커피숍 화장실에서 그의 겉옷을 받아 대충 차림을 정돈한 로웬. 그런데 그녀가 미팅 장소에서 마주친 이는 다름 아닌 아까 자신에게 도움을 준 그 남자, 베러티의 남편 제러미였다.


 

 

 

 

 


로웬은 계약을 완료하고 집필에 필요한 자료를 정리하기 위해 베러티의 집으로 들어간다. 베러티의 서재를 정리하던 중 로웬은 우연히 그녀의 자서전 원고를 발견한다. 자서전 원고는 결코 누구도 그것을 읽을 거라고 생각하지 않은 채 써내려간 것이었기에 무서운 진실을 담고 있었다. 흉측하지만 정직하게, 피를 토하듯, 두려움이 일어도 온전히 드러내야 한다. 당신은 인간이고, 인간은 호기심의 동물이라는 베러티의 경고대로, 로웬은 결국 호기심에 굴복해 작업과 상관없는 자서전 원고를 펼쳐들고 만다. 그리고 차츰 드러나는 베러티와 제러미 가족 사건 사고의 진실에 로웬은 경악한다. 베러티는 제러미에게 집착하느라 쌍둥이가 배 속에 있었던 때부터 그들을 위협하고 제거하려 했으며 끝내... 일을 저지른다. 그리고 멀쩡한 한 아이를 의심하고 배척하고 증오하기에 이르는데...



과연 베러티는 남편이 오롯이 자신에게 집중하길 바란 탓에 아이들을 귀찮게 여긴 섹스에 미친 여자였을까! 로웬은 사고로 6개월 이상이나 몸을 움직이지 못한다던 베러티가 몰래 집 안을 돌아다니는 흔적을 발견하고, 급기야 제러미와 애정 행각을 벌이는 걸 지켜보는 베러티와 눈이 마주치는데... 차라리 여기서 이야기가 끝났다면 더 이상의 비극은 없었을 테다! 그런데 왜 나는 아직 여기 있는 거지?




어쨌든 이곳은 지독히 안 좋은 기운으로 가득 차 있는 집이다.
이미 오래전에 일어났어야 하는 또 하나의 비극이 기회를 노리고 있는지도 모른다.



베러티와 제러미의 셋째인 아들 크루는 늘 엄마의 가르침을 말할 때 현재형을 사용한다. 이건 무엇을 알려주는 단서일까? 아하, 당신도 짐작했겠지만 나 역시 짐작했다. 그리고 그 사실에 뒤통수를 맞고 만다. 제러미도, 베러티를 돌보는 간호사 에이프릴도 그녀에 대해서는 현재형을 사용하니 어쩌면 습관일지도 모르겠다. 물론 이것이 뒤통수라는 건 아니다.



로웬은 자서전을 통해 알게 된 베러티의 극악의 행위에 분노한다. 베러티는 자신의 아이를 주도면밀하게 계획해 살해했으며 이를 들키지 않게 슬픔을 연기한다. 하지만 그녀의 계획은 제대로 들어맞지 않았다. 자신에게 집중해줄 줄 알았던 제러미는 오히려 아이를 잃은 슬픔에서 헤어나지 못했기 때문이다. 로웬은 제러미에게 그들 가족에게 일어난 사건의 진실과 베러티가 몸을 움직이지 못하는 중증장애가 아니라는 걸 알리고 싶지만, 과연 그가 자신을 믿어줄지는 확신할 수 없다. 왜냐하면 로웬은 몽유증세가 있고 엄마와의 관계에서 불안한 어린 시절을 보냈기에 심리적으로 불안정한 상태였기 때문이다. 죄책감은 사람을 그렇게 만들기도 하니까.


 

 


 

휘몰아치는 마지막 부분을 읽느라 숨이 가쁘다. 나의 상상력을 연타로 때려대는 콜린 후버의 미스터리스릴러, 로맨스스릴러, 심리스릴러. 스릴러라고 생각하지 못했는데 온통 스릴러다. 그뿐인가. 콜린 후버는 베러티를 통해 반복되는 이야기를 늘어놓고는 독자가 지루해할 것을 예상했다는 듯이 로웬을 통해 뛰어넘기를 시도한다. 챕터를 뛰어 넘기는 모습까지 보여주는 주도면밀함이라니.




어떤 진실이 거짓일까?



마치 독자에게 수수께끼를 풀어보라는 듯 천연덕스럽게 박힌 저 카피. 진실을 풀어냈다고 자만하던 나에게 또 한 번 뒤통수를 친다. 과연 이 미스터리의 마지막 진실을 알아낸 이는 누구일까. 콜린 후버의 미스터리 로맨스 심리 스릴러 "베러티". 도전하실 분?




출판사 지원도서*
#베러티 #콜린후버 #미래지향 #미스터리스릴러 #로맨스스릴러 #심리스릴러
#미스터리로맨스심리스릴러 #글꽃송이리뷰 #책리뷰 #북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