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곤하개 11
홍끼 지음 / 비아북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홍끼 웹툰 노곤하개 시즌 4 파이널 시즌 11

 

 

 

 

 

 

 

 

노곤하개 시즌 4 파이널 시즌 11
홍끼 글그림, 비아북 펴냄

 

 

 

 

 


우리 집엔 반려동물이 없어요. 반려인간만 있을 뿐^^ 반려동물을 키우자는 딸랑구의 요청은 10여 년이 넘도록 묵살되고 있어요. 왜냐면... 딸랑구의 알러지가 너무 심하기 때문이에요. 강아지건 고양이건 잠깐만 함께 있어도 스멀스멀 올라오는 두드러기들. 큰맘먹고 애견카페 갔다가 완전 난리났던 그때의 그 악몽. 그럼에도 불구하고 딸랑구는 초등학교 시절 학교만 끝나면 집 앞 애완센터에 가서 한 시간씩 유리창에 달라붙어 아이들을 쳐다보곤 했답니다. 아~ 지금 생각하니 또 눈물나는...

그런데 뭐라굽쇼? 세 마리의 멍멍이와 세 마리의 냥이를 모시고 있는 집사라굽쇼?

 

 

 

 

구들 셋, 냥이 셋, 그리고 집사 우리들의 끝나지 않은 이야기

 

 

 

 

 

 

 

 

저도 어렸을 적 오랫동안 강아지 몇 마리와 함께했던 경험이 있기에 정말 아이의 정서 안정을 위해서라도 반려동물을 키우고 싶은 마음이 있었어요. 짧은 기간이지만 고양이 임보도 했거든요! 그런데 임보할 때 뒤치다꺼리는 모두 저의 몫이었지요. 아이가 알러지를 극복하지 못했거든요. 그러고 나니 정말 반려동물 함께하시는 분들 대단하게 생각됩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면 마냥 즐겁다? 이건 애들 얘기고 저는 아이고, 오래하는 건 참 힘들겠어요. 제 자식도 일년 열두 달 중에 하루 빼고 매일 안 귀엽... 으응? 암튼 거의 매일을 싸움이라도 하듯 살고 있는데 말이죠. 그런데 세 마리 멍멍이와 세 마리 고냥이를 뫼시고 사는 집사 홍끼! 대단하다, 노곤패밀리.


사냥과 일광욕을 좋아하지만 마당 생활을 청산한 매미, 고양이와 뼈다귀와 산책을 좋아하는 재구, 집사의 쓰담쓰담을 좋아하고 천둥 번개를 무서워하는 홍구, 울음소리가 특이한 줍줍이, 기웃거리기 좋아하는 순둥순둥하지만 신선한 물만 마시는 욘두, 재구와 홍구의 사랑을 한몸에 받는 애교쟁이 말랑구까지. 구들구들 해서 이게 뭔가 했더니 재구 홍구 말랑구들을 몰아서 부르는 호칭인가 봐요.

 

 

 

 

 

 

홍끼의 웹툰 "노곤하개"는 시즌 4에 파이널 시즌 11로 막을 내린대요. 그래서 마지막에 "노곤하개"가 만들어지는 과정이 '홍끼의 코멘터리'로 수록되어 있어요. 소재 찾는 법부터 콘티 짜기, 스케치하는 등의 작업 과정이 공개되어 있죠. 거기에 또 하나, 반려동물과의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전문가의 조언을 담은 수의사 꿀팁도 나오고요. 서비스 좋은 걸^^

노곤한 패밀리의 노곤한 이야기, 과연 반려동물들과의 삶은 어떨까 궁금하시다면 홍끼의 "노곤하개"로 만나보아요.

 

 

 

 

 

#노곤하개 #홍끼 #비아북 #반려동물 #반려집사 #웹툰
#독서카페 #리딩투데이 #리투서평단 #툰툰다락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