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고독의 순간들 더 갤러리 101 2
이진숙 지음 / 돌베개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대한 고독의 순간들 / 이진숙 / 돌베개








더 갤러리 101 시리즈 두 번째 이야기, 예술의 전당 이진숙과 함께 읽는 한국인이 사랑한 화가 34

역사와 문화사조를 튼튼하게 세워 미술사의 흐름을 담되, 궁극적으로는 인간에 대한 이해를 넓히며 좋은 삶이 무엇인지 그림과 함께 고민해보자는 취지로 기획된 '더 갤러리 101' 시리즈. 그 두 번째 책이 나왔습니다.



‘더 갤러리 101’의 첫 번째 책 『인간다움의 순간들』이 르네상스부터 낭만주의까지의 그림들을 중심으로 낙원에서 쫓겨난 이들이 사랑, 돈, 권력과 같은 욕망에 흔들리며 살아가는 다양한 양상에 주목했다면, 두 번째 책 『위대한 고독의 순간들』에서는 사조상으로는 라파엘전파부터 추상미술에 속하는 그림들을 통해 세상에 발붙이지 못한 ‘개인’이 가장 먼저 겪었던 ‘고독’, ‘불안’과 마주해보자고 제안한다.

_보도자료



이진숙 저자는 서울대학교 독어독문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루카치의 소설이론에 관한 논문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는데요, 러시아 여행 중 트레티야코프 미술관에서 본 작품들에 크게 감명 받아 평생의 업으로 여겼던 문학을 등지고 미술의 세계로 뛰어들었다고 합니다. 이런 열정 저한테 없는 거라, 존경스럽지 말입니다. 모스크바의 러시아 국립 인문대학 미술사학부에서 말레비치에 관한 논문으로 석사 학위를 취득했고 귀국 후 화랑에서 큐레이터로 활동했다고 하네요. 현재는 토털 아트 컴퍼니 ‘인터알리아’에서 아트 디렉터로도 활동 중인 이진숙 저자. 그녀의 안내를 따라 저마다의 '고독'을 품은 화가와 작품의 이야기 만나보겠습니다!


리딩투데이 리투챌린지 지원도서*

#위대한고독의순간들 #이진숙 #돌베개 #미술교양 #미술사 #미술가 #네이버독서카페 #리딩투데이 #리투챌린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