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 - 상 열린책들 세계문학 133
레프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 지음, 이대우 옮김 / 열린책들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활(전2권) / 레프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 / 열린책들






도스토옙스키와 함께 19세기 러시아 문학을 대표하는 대문호로 손꼽히는 레프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 톨스토이 백작 집안의 넷째 아들로 태어난 그는 대학 시절 사교계를 출입하며 방탕한 생활을 일삼다 자퇴하고는 고향으로 돌아갑니다. 고향에서도 진보적인 지조서 농노 계몽을 위해 일하려 했지만 실패, 또 방탕한 생활을... 이후 군인으로 복무하죠. 이후 전쟁에도 참여하는데요 이 경험은 훗날 그의 비폭력주의에 영향을 끼쳤다고 합니다.


이러저러한 일을 겪으며 집필을 해나가던 그는 정신적 위기를 겪은 후 술과 담배를 끊고 손수 밭일을 하는 등 금욕적인 생활을 지향하며, 빈민 구제 활동도 하던 중 "부활"을 완성하는데요. 와~ "부활" 읽어보겠다고 얘기하려다 이렇게... 여기까지!


나태한 귀족 생활에 젖어 있던 젊은 공작 네흘류도프. 어느 날 배심원의 자격으로 법정에 나간 그는 10년 전 자신이 임신시킨 하녀 까쮸샤가 독살죄의 누명을 쓰고 피고석에 앉아 있는 것을 본다. 순진했던 소녀에서 매춘부로 변해 버린 까쮸샤의 모습을 통해 스스로의 타락을 목도한 네흘류도프는 그녀를 구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결심하고 유형지인 시베리아로 동행하기로 하는데…….



함께 읽으면 좀 수월하겠다 싶어서 냉큼 껴듭니다. 읽어볼게요^^



리딩투데이 영부인 책다발 1송이 지원도서*

#부활 #레프톨스토이 #례프똘스또이 #열린책들 #네이버독서카페 #리딩투데이 #영부인책다발 #러시아소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