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철학과 종교의 세계사 - 교과서만으로는 배울 수 없는 인류의 사상사
데구치 하루아키 지음, 서수지 옮김 / 까치 / 2021년 6월
평점 :
철학과 종교의 세계사 / 데구치 하루아키 / 까치(까치글방)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701/pimg_7918311083003803.jpg)
교과서만으로는 배울 수 없는 인류의 사상사를 친절한 교양서로 만나는 기쁨!
소크라테스는 왜 "너 자신을 알라"라고 말했을까? 세상은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그리고 사람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궁금할 때마다, 태초부터 인류는 철학과 종교로부터 답을 찾아왔다. 철학과 종교는 매우 다른 영역인 것 같지만, 또 이렇게 보면 서로 닮은 구석이 있는 분야이기도 하다. 세계, 통째로 이해하고자 했던 위대한 철학자들, 세상 사람들을 구원하고자 했던 종교가들의 이상과 이론을 시대의 흐름에 따라 소개한다. 고대의 탈레스부터 현대의 레비-스트로스까지, 그리고 서양에서부터 동양까지 방대한 사상들, 만나보자.
데구치 하루아키
1948년 일본 출생. 교토대학교 법학부 졸업. 2008년 환갑의 나이에 세계 최초의 인터넷 생명보험을 시작했다. 현재까지 사장, 회장을 10년 이상 역임하고 있다. 2018년부터는 리쓰메이칸 아시아 태평양 대학교(APU)의 학장을 맡고 있다. 역사에 조예가 깊어서 교토 대학교의 ‘세계시민을 위한 글로벌 리터러시(Global Literacy for osmopolitans) 특별 강의’에서 세계사 강의를 맡았다. 주요 저서로 "일의 기본과 원칙 14", "결정의 기술", "교양의 시대", "도시의 세계사", "인생의 문장들" 등이 있다.
출판사 지원도서의 간략소개입니다*
#철학과종교의세계사 #데구치하루아키 #까치 #철학자 #사상가 #인문교양 #인류사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