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전쟁 - 세계 역사와 지도를 바꾼 (다신교,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 가톨릭, 개신교, 힌두교)
도현신 지음 / 이다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절판


세계 역사와 지도를 바꾼 신의 전쟁 / 도현신 / 이다북스

 

 

 

 


신을 위한 전쟁에서 신을 지키는 항전까지, 신의 전쟁으로 피에 물든 세계 역사!
인류가 시작된 이후부터 지금까지 종교는 신앙 공동체를 넘어 인류의 문화적 체계로 자리하고 있다. 종교! 신이나 초자연적인 절대자 또는 힘에 대한 믿음으로 시작했지만, 인간을 비롯한 존재의 의미, 도덕적 진리, 우리가 나아가야 할 궁극적인 가치를 제시하는 문화. 하지만 서로 다른 종교나 종파 간의 대립과 충돌은 전쟁으로까지 이어졌고, 그로 인해 세계 역사는 바뀌는데... 유대교를 시작으로 기독교, 이슬람교, 가톨릭, 개신교, 힌두교는 물론 다신교, 이단 종파에서 조로아스터교와 마니교까지 종교 및 종파 간의 주요 전쟁을 다룬 "신의 전쟁", 만나본다.

 

도현신
1960년 경기도 수원 출생. 2004년 장편소설 《마지막 훈족》을 전자책으로 출간했고, 2005년 광명시 주최 제4회 전국신인문학상대회에서 단편소설 〈나는 주원장이다〉로 장려상을 받았으며, 2005년 순천향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2008년 "원균과 이순신"을 출간하면서부터 본격적으로 전업 작가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전쟁이 요리한 음식의 역사", "전쟁이 발명한 과학기술의 역사", "지도에서 사라진 사람들", "지도에서 사라진 종교들"을 펴냈다. 2020년부터는 이다북스와 함께 세계사에 주요한 영향을 끼친 가루와 전염병, 종교 들을 다룬 "가루전쟁", "바이러스 전쟁", "신의 전쟁" 등 주로 전쟁과 역사에 관한 책을 쓰고 있다.

 

 

출판사 지원도서의 간략소개입니다*
#신의전쟁 #세계역사와지도를바꾼신의전쟁 #도현신 #이다북스 #세계사 #종교전쟁 #종파전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