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 무대, 지금의 노래
티키틱 지음 / arte(아르테)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티키틱 이야기, 오늘이 무대 지금의 노래

 

 

 

 

 

 

티키틱? 뭔지 몰라 일단 찾아본다. 티키틱TIKITIK은 평범한 일상 속 누구나 마주할 수 있는 순간을 한 편의 뮤지컬 영화로 바꿔나가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팀. 음? 리더 신혁의 채널 Project SH에 세진, 추추, 은택이 모여 새롭게 탄생한 채널이라고 한다. 그래, 어쨌든 유튜브 채널이라는 거네! 일상뮤지컬 채널 티키틱, 사소함에서 이야기를 시작한다는 의미란다.

 

 

사람들이 그들의 하루를 바라보는 시선을
더욱 즐겁게 변화시키자.

 

 

이는 각자 활동하던 멤버들이 팀을 이루고 팀 이름을 지은 후 세운 창작 1원칙이다. '어떤 주제로 이야기를 전달하든 늘 그 배경은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 속 어느 순간이 되게 하자'는 약속을 담은 창작 원칙이었다. 여기서 탄생한 슬로건이 '오늘이 무대!'였다고.
'오늘이 무대'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티키틱은 빠른 속도로 관객의 마음에 가 닿기 위해 음악이라는 장치를 선택했고, 그 음악의 길이에 맞춘 3분짜리 영상을 만든다. 이 짧은 시간 동안 대체 뭔 이야기를 할까 싶지만 티키틱 본인들은 가장 잘 알고 잘할 수 있는 이야기를 하기로 했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들의 영상에 많은 이가 '내 이야기인 줄 알았다'며 공감을 표한다고.

 

 

 

 


신혁은 Project SH 시절에 <하이스쿨 잼>이라는 영상을 만들었는데 이 작품이 포털 사이트 대문에 걸리고, 여러 이름난 방송들에 '평범한 고등학생들의 반란' 같은 주제로 소개도 되고, 어느 국제 단편영화제의 초청작으로 선정되어 영화관 스크린에 걸리기도 했다. 이를 계기로 신혁은 티키틱의 대장으로, 감독이자 크리에이터로 발돋음할 수 있었다고 자평한다.
나름대로 품고 있던 꿈을 포기하고 다들 각자의 새로운 꿈을 위해 의기투합해 하나의 꿈을 향해 나아가기로 한 티키틱 채널의 공식 첫 영상은 <제가 왜 늦었냐면요>. 하고픈 말 많고 풀고 싶은 한도 있는 듯한 느낌의 제목인데, 이 영상 역시 조회수가 엄청났다고 한다.

 

 

 

 

 


티키틱의 "오늘이 무대 지금의 노래"는 메이킹 필름에도 담기지 않은 티키틱 멤버들의 속내를 담은 책. 모두가 주인공이라는 마인드에 걸맞게 책도 네 명이 함께 썼고, 주제에 맞춰 네 명이 번갈아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들이 티키틱으로 뭉치기까지의 사연, 이후 오래 남는 이야기를 위해 각 작품마다 녹여낸 집요한 디테일에 대한 코멘터리, 아이디어 구상법부터 촬영 장비를 고르는 기준까지 분야별 창작 노하우를 담은 이야기 등 그들에겐 절실했을 이야기가 신기하게도 가볍게 읽힌다. 아마도 티키틱이 피워낸 모닥불에 근심걱정이 모두 사라지기 때문일까^^


다음엔 뭘 만들지? 크리에이터들의 숙명인 이 말을 주문처럼 외우는 사람들. 더욱 새로운 콘텐츠, 새로운 무대에 대한 욕심으로 끊임없이 창작을 이어가는 크리에이터들의 열정이 밤하늘 별처럼 뿌려지길 바란다.
티키틱 좀 찾아볼까 하시는 분들은 옆 클릭! 티키틱 TIKITIK - YouTube

 

 

 

출판사 지원도서를 직접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오늘이무대지금의노래 #티키틱 #아르테 #유튜브채널 #크리에이터 #일상뮤지컬채널 #TIKITIK #youtube #ProjectSH #에세이 #유튜브크리에이터 #유투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