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아 수업 - 철학은 어떻게 삶의 기술이 되는가
라이언 홀리데이.스티븐 핸슬먼 지음, 조율리 옮김 / 다산초당(다산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토아 수업 / 라이언 홀리데이, 스티븐 핸슬먼 / 다산초당

 

 

 


실리콘밸리 철학 멘토가 말하는, 철학은 어떻게 삶의 기술이 되는가?
"에고라는 적" 등 인문과 경영을 접목한 다수의 베스트셀러 작가 라이언 홀리데이의 신작. 아메리칸 어패럴의 마케팅 전략가이자 구글 자문으로 활동했으며, 오늘날 IT 기업의 성지 실리콘밸리의 ‘철학 멘토’로 불리는 저자는 2천 년 전 시작된 스토아 철학에 주목하며 현대인의 일상에도 적용 가능한 26가지 철학의 쓸모를 추려 전한다. 그에 따르면, 2천 년 전에도 조롱을 받은 말만 번지르르한 철학과 달리, 스토아 철학은 일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삶의 기술. 최근 세계의 많은 리더들이 수천 년 전 철학에 열광하는 까닭, 알아보자.

 

라이언 홀리데이
미국의 작가이며 마케터이자 미디어 전략가. 아메리칸 어패럴의 전 마케팅 책임자였고 뉴욕 옵서버의 언론 칼럼니스트 겸 편집인이기도 하다. 저서로 "나를 믿어라, 나는 거짓말쟁이다", "그로스해킹", "에고라는 적" 등 다수가 있다. 그의 회사 ‘브라스체크(Brass Check)’는 구글, 테이저(TASER), 콤플렉스(Complex) 같은 기업뿐만 아니라, 여러 장의 플레티넘 앨범을 낸 뮤지션들과 세계 최고의 작가들을 자문하고 있다.

 

스티븐 핸슬먼
하버드 신학 대학원을 졸업하고 하버드 철학과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30년 이상 출판인이자 문학 에이전트로 일했으며 서점을 운영하기도 했다. 저서로 "The Daily Stoic", "The Daily Stoic Journal"이 있다.

 

출판사 지원도서의 간략 소개입니다*
#스토아수업 #라이언홀리데이 #스티븐핸슬먼 #다산초당 #철학 #교양철학 #실리콘밸리 #에픽테토스 #마르쿠스아우렐리우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