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말하지 않을 것
캐서린 맥켄지 지음, 공민희 옮김 / 미래지향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때 그 여름 캠프의 끔찍한 기억, 절대 말하지 않을 것

 

 

 

 

 

 

가족이란 참 복잡하지.

 

 

 

 

 

 

 

뭐 괜찮다. 가족이란 항상 많은 문제가 있으니까. 같이 사는 사람들의 감정까지 모조리 고려해야 하니 피곤하다.

십대 소녀 아만다 홈즈가 보트 안에서 발견되었다. 무언가에 얻어맞았는지 머리에서 피를 흘린 채로. 맥알리스터 가족의 캠프 마코에서 벌어진 일이었다. 아만다는 맥알리스터의 딸 마고와 절친이었고 마고의 오빠 라이언을 짝사랑했다. 마고의 동생 메리는 자신과의 사이에 끼어든 아만다를 못마땅해했고, 그들의 동생인 쌍둥이 케이트와 리디는 사건에 대해 묘하게 침묵했으며, 관리인 션은 캠프 마코에 뿌리내릴 수 있어서 안도한다. 그런데 이상도 하지, 수사는 진행되던 도중 용의자를 특정하지 못한 채 끝나고 만다.
그리고 20년 후, 캠프 마코에 맥알리스터 부부의 자식들이 모두 모인다. 아버지가 숨을 거두었고 캠프 마코 처리를 두고 유언장이 공개되는 자리였다. 그런데 고약한 아버지는 아만다에게 일어났던 일의 수수께끼를 풀 때까지 캠프장을 팔 수 없도록 유언장을 남겼다. 게다가 가장 유력한 용의자인 아들 라이언은 딸들이 그 무죄를 믿어주어야만 겨우 상속 자격을 갖출 수 있었다. 그렇다면 아버지는 라이언을 아만다 사건의 용의자로 특정했단 말인가? 네 딸과 아들, 관리인들의 심리 싸움이 계속되는 동안 몰랐던 사실들이 하나씩 밝혀지며 반전도 거듭되는데... 과연 아만다에게 몽둥이를 휘두른 이는 누구일까?

 


그러나 인생은 그렇게 흘러가지 않는다.
등장인물 모두 가슴속에 상처를 갖고 있었다. 어쩜 이럴 수 있지. 아버지는 자신의 자식들 모두를 사찰이라도 하듯 행적을 조사하고 있었고 그의 아내는 모든 것에 무신경하게 살아가고 싶어 했으며 아이들은 비밀을 간직한 채 껍데기에 갇혀간다. 어쩜 이럴 수 있지. 이런 게 요즘 가족의 표상일까.
모두 다 범인 같고 모두 다 범인을 알고 있지만 서로를 위한다는 마음으로 기억을 지우고 침묵하는 사람들. 각자의 시각에서 진행되는 이야기들 속에서 발견되는 복선들은 모호성을 더하는 작용을 하며 모두를 다 의심하게 만드는데...
거짓말, 오래전 일어난 비극, 가족 간의 어두운 비밀을 통해 심리스릴러를 구성해낸 캐서린 맥켄지의 가족소설 "절대 말하지 않을 것". 468쪽의 책장을 휙휙 넘기는 동안 그들의 비밀을 공유하게 되어 슬퍼지는 미스터리 스릴러. 가족의 양지와 음지를 짚어보게 하는 시간이었다.

 


출판사 지원도서의 간략소개입니다*
#절대말하지않을것 #캐서린맥켄지 #미래지향 #스릴러소설 #심리스릴러 #드라마원작소설 #가족 #캠프 #알리바이 #가족심리스릴러 #미스터리스릴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