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겟티드 - 당신이 누른 ‘좋아요’는 어떻게 당신을 조종하는가
브리태니 카이저 지음, 고영태 옮김 / 한빛비즈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타겟티드 / 브리태니 카이저 / 한빛비즈

 

 

 

 

 

 

뇌를 해킹한 것처럼 내 관심사를 정확히 반영한 SNS 광고? 모두 자신이 결정했다고 착각한다!
신용카드 사용내역, 웹 검색, 위치정보 등 우리가 남긴 디지털 발자국으로 개개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예측할 수 있는 시대. 세계는 이 새로운 ‘21세기 금광’에 열광했고, 기업은 사용자의 모든 디지털 활동과 소셜미디어, 개인이 누른 ‘좋아요’까지 모든 데이터를 광범위하게 수집하여 비즈니스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런데 사실은 내 정보가 유출되는 거였다고?
내가 누른 '좋아요'가 누른 함정, 지금 파헤쳐보자!

 

 

브리태니 카이저
2016년 트럼프 대선 승리의 유력한 배후로 지목된 영국 데이터 분석 기업 ‘케임브리지 애널리티카’에서 사업개발 이사로 일했다. 그 과정에서 소셜미디어 사용자들의 사상, 정치 성향, 성생활 등 민감한 개인정보가 광범위하게 수집되어 정치공작과 여론조작에 활용되는 것을 목격했다. 나아가 이것이 트럼프 대통령 당선이나 브렉시트와 같은, 누구도 예상치 못한 결과를 불러올 수 있는 파괴력이 있음을 목격하고 데이터 산업의 비윤리적 관행에 문제를 제기하며 내부고발자가 되었다.
‘당신의 데이터를 소유하라(#OwnYourData)’ 운동의 창시자이자 디지털자산거래협회의 공동 설립자로 데이터 권리가 기본 인권이라는 근본적인 믿음을 가지고 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거대한 해킹>의 주요 인물로 등장했다.

 

 

리딩투데이 지원 리투함별도 선정도서입니다.
#타겟티드 #브리태니카이저 #한빛비즈 #빅데이터 #디스토피아 #혁신기업 #윤리 #소셜미디어 #정치공작 #여론조작 #자본주의 #거대한해킹 #영화원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