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도 복리가 됩니다 -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인생 역전의 기술
대런 하디 지음, 유정식 옮김 / 부키 / 2020년 12월
평점 :
품절


컴파운드 이펙트, 인생도 복리가 됩니다

 

 

 

 

 

생생하게 상상하고, 열렬히 희망하며, 진심으로 믿고, 적극적으로 실천한다면 그 일은 반드시 실현된다.


성공? 사실 우리는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정말 잘 알고 있다. 다들 더 이상 배울 것도 없는 성공 박사처럼 구는데 왜 정작 성공하는 사람들은 드물까? 결국 정보를 얼마나 알고 있느냐의 문제가 아니었다. '실천'에 필요한 새로운 '계획', '행동'과 습관, 이 모든 것을 융합한 '적극적인 행동'이 없어서였다.
사실 이렇게 책을 읽고 리뷰를 적고 있는 나도 적극적인 행동이 말로만 쉽다는 걸 잘 알기에 행동하지 않는 사람, 입만 살아 있는 사람들을 비난할 자격이 없다. 그러나 모르는 것보단 낫지.
그럼 "인생도 복리가 됩니다"를 통해 동기 부여 전문가  대런 하디가 강조하는 성공 전략의 진수 '컴파운드 이펙트'를 알아보자.

 

대런 하디는 인생 재개발을 위한 여섯 가지 성공 기술을 말한다.
아주 작은 변화를 만들어 시간이 일하게 하는 복리의 기술, 100퍼센트 책임짐으로써 모든 것을 선택할 수 있게 하는 선택의 기술, 즉각적 만족이 아닌 포기할 수 없는 가치를 찾는 습관화의 기술, 하루의 시작과 끝을 지배할 리듬을 만들고 기록하는 모멘텀의 기술, 내 삶에 영향을 주는 것을 규명해 성공 파트너를 선정하는 영향력의 기술, 새로운 나를 밀어붙여 타인과 스스로가 만든 기대를 초월하게 하는 가속화의 기술!

이 여섯 가지 성공 기술을 통틀어 강조되는 것은 역시 '적극적인 행동'. 코로나19로 인한 바이러스 팬데믹 시대에 주식 시장이 황당한 모습을 연출하고 있는데, 이때 그저 입만 벌린 채 바라본 사람은 한 푼도 못 먹었겠고 정신차리고 재빨리 뛰어든 사람은 맛을 봤을 테니, 이 차이는 '행동'에 있다.


그럼 내 인생이 복리로 눈덩이처럼 불어나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나쁜 습관을 없애는 다섯 가지 테크닉과 좋은 습관을 장착하는 여섯 가지 테크닉을 컴파운드 이펙트해야 한다.

 

당신을 움직이는 트리거를 찾아라 / 집을 청소하라 / 다른 습관으로 대체하라 / 서두르지 말고 서서히 적응하라 / 무작정 뛰어들어라
성공의 조건에 최적화하라 / 덧셈으로 생각하라 / 결심을 주위에 널리 알려라 / 성공 파트너를 찾아라 / 경쟁하고 연대하라 / 즐겨라

 

컴파운드 이펙트는 작지만 현명한 일련의 선택들이 엄청난 보상을 낳는 원리를 일컫는 말인데, 작은 변화들이 즉각적으로 뚜렷한 결과를 내지 않기에 초기에 포기하는 이가 많다. 재미없고 무료하며 따분하고 때로는 힘든 일상적인 훈련이지만 이를 꾸준히 실천하다 보면 결국 시간을 따라 축적된 효과가 언젠가 나타난다. 게다가 티끌 모아 태산이라고 이 작은 차이들은 훗날 엄청난 차이로 결과화된다. 예상과 의도를 넘어서는 '물결 효과'가 발생하는 것이다.

일단 11가지 테크닉을 통해 성공에 관한 가장 강력하고 수수께끼 같은 힘인 '빅 모Big Mo'를 일으켜야 한다. 목표와 핵심 가치에 따라 새로운 선택을 내리고, 그 선택을 새롭고 긍정적인 행동을 통해 실천하며, 새로운 습관이 정착될 때까지 건강한 실천을 반복하자. 우리의 일상에 루틴과 리듬을 구축하고, 상당한 시간 동안 꾸준함을 유지하면 빅모가 발생해 인생에 컴파운드 이펙트를 거둘 수 있다는 게 "인생도 복리가 됩니다"를 통해 대런 하디가 주장하는 바.

도전 중 한계에 부딪혀 인생에서 가장 거대한 질문인 '극복할 것인가, 포기할 것인가'를 만났을 때, 이미 준비하고, 연습하고, 공부하고, 필요한 노력을 꾸준히 기울여 왔기에 우리의 선택은 하나뿐일 터. 벽을 넘어 보다 강력하고, 의기양양하며, 승리를 추구하는 자아를 찾아 나서는 것이다.

마이클 펠프스, 애플, 구글, 유튜브 등의 예를 통해 확신을 심어주고자 하는 강력한 동기 부여! 대런 하디의 컴파운드 이펙트 "인생도 복리가 됩니다"이다.

 

리딩투데이 지원도서입니다.

#인생도복리가됩니다 #대런하디 #부키 #자기관리 #방정식 #루틴 #이펙트 #복리의기술 #선택의기술 #컴파운드이펙트

#네이버독서카페 #리딩투데이 #리투북적북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