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의 연금술 - 어떻게 한계를 넘어 기적을 만드는가
보도 섀퍼 지음, 박성원 옮김 / 토네이도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멘탈 코치 보도 섀퍼의 멘탈의 연금술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의 차이는 '믿음'에 있다.

승자에게는 '확신'이 있고 패자에게는 '의심'이 있다.

 

 

 

 


멘탈, 나이 경우에 긍정적인 경우보단 부정적인 경우에 많이 사용하는 단어였다. 멘탈이 흔들렸다든지 멘탈이 나갈 정도라든지 혹은 멘탈 붕괴라든지 말이다. 즉, 마인드 컨트롤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 자주 사용했던 단어인데 여기에 '연금술'을 붙여 놓으니 왜 이리 안절부절못하겠던지... 그런데 역시 보도 섀퍼다. 세계적인 멘탈 코치답다.
독일의 경제문학가였던 보도 섀퍼를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로 만났으니 참 오래되었다. 스물여섯 살에 파산했던 그는 서른살에 백만장자가 되었고 이제 환갑이 지났다. 머니 코치이자 밀리언셀러 작가인 보도 섀퍼는 성공한 사람들을 만난 수십 년 동안 어떻게 한계를 넘어 기적을 만드는가를 연구해 얻은 '목표를 이루고 원하는 삶을 사는 법'에 대한 메시지들을 "멘탈의 연금술"에 담아냈다. 그가 정의한 멘탈은 부자와 빈자, 성공과 실패, 승자와 패자를 가르는 결정적 한 가지다.

 

 

 

뛰어들어라, 그러면 온 우주가 당신에게 헤엄치는 법을 가르칠 것이다.

 

 

 

 

실력과 운, 재능과 노력은 분명 성공의 요인이다. 그런데 이 성공을 확장하지 못하면 성공의 간만 보고 만 것이나 다름없다고 한다. 여기에 강철 같은 멘탈을 곁들여야 비로소 치열한 경쟁이 난무하는 세상, 예측이 불가능한 세상에서 원하는 것을 제대로 얻을 수 있다는 것.
이 과정에서 가장 필수적인 것은? 바로 '행동'이다. 실행하지 않으면 어떠한 결과를 얻을 수 없음이니 고민만 하다가 기회를 놓치지 말고 뛰어들라고 말한다.
보도 섀퍼는 글로벌 리더, CEO, 슈퍼리치, 경제경영 구루 등 유리 멘탈을 황금 멘탈로 만들어 큰 성공을 거둔 이들의 입을 통해 나온 '멘탈 연금술'을 통해 성공을 얻기 위해 집중해야 할 세 가지를 끄집어냈다.
첫째, 버텨야 한다.
둘째 두려움의 용을 쓰러뜨려야 한다.
셋째, 문제를 정면돌파해야 한다.

이것들을 통해 어떤 문제도, 두려움도, 무력감도 성공을 향한 전진을 저지할 수 없는 상태가 되는 것! 이것이 성공의 황금율이다.

 

 

 

 

 

 

말로는 백만 번 성공한 글꽃송이는 이 명언밭 같은 "멘탈의 연금술"을 읽는 내내 고개를 끄덕여댔다. 내가 구상하고 있던 것을 이제 무대 위로 끌어내 실행하리라는 결심도 한 번 더 다진다. 막연히 생각만 하고 있으면 결과는 머릿속에만 머물 뿐. "계속 행동하는 사람은 언젠가 자신에게 성공이 찾아오는 것을 막을 수 없다"고 한 토머스 에디슨의 말을 한 번 더 새긴다.
자, 이제 보도 섀퍼의 "멘탈의 연금술"을 옆구리에 끼고 마인드컨트롤한다. 즐기고 사랑하고 열망하는 법을 읽혀 내 안의 잠재력을 최대한 펼쳐봐야지!

 

 

리딩투데이 지원도서입니다.
#멘탈의연금술 #보도섀퍼 #토네이도 #네이버독서카페 #리딩투데이 #리투북적북적
#성공 #부자 #지혜 #밀리언셀러 #연금술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