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경제 트렌드 2021
안재만.전준범 지음 / 참돌 / 2020년 11월
평점 :
절판


경제전망서 "포스트 코로나 경제 트렌드 2021"

 

 

 

 

 


바이러스 팬데믹 공포 속에서 2021년 경제의 전망과 대비책을 구하다!

세계적 교류의 문이 닫힐 정도로 강력한 바이러스의 위력 앞에서 세계 경제는 사상 처음으로 나란히 역성장하고 있다. 이 충격을 얼른 극복해야 할 터, 코로나 이후의 세계 즉 포스트 코로나에 우리는 과연 어떤 대응을 하고 어떤 미래를 준비해야 할까?
조선비즈경제팀의 안재만, 전준범 두 경제부 기자가 짚은 2021 경제전망보고서 "포스트 코로나 경제 트렌드 2021"로 알아본다.

 

 

 


코로나 전쟁은 이제부터, 제2의 대공황 사태를 대비하라!

비대면 접촉, 사회적거리두기 등 개인과 개인 사이가 멀어지는 코로나19 사태가 벌써 1년째. 금방 끝나리라는 인류의 자만심을 무참히 짓밟은 코로나19는 이제 언택트Un-Contact를 넘어 딥택트Deep-Contact라는 새로운 전략마저 세우게 했다. 며칠 사이에 강력한 변종 바이러스 출몰이라는 이슈까지 등장하니, 그야말로 막막한 바이러스 팬데믹 시대! 언제 끝날지 기약 없는 이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우리는 마냥 손놓고 있을 수만도 없음이다.
역사적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꾼 이들이 성공가도를 달리고 생존했듯이 상황에 맞는 생존 전략,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짚어줄 경제 전망을 해볼 필요가 있다.
"포스트 코로나 경제 트렌드 2021"은 과거의 사례를 들어 현재를 설명하고 미래의 트렌드 및 투자 전략을 분석하고 있다. 코로나19 전쟁을 치루는 우리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경제전망보고서답게 제법 세세히 짚어준다.
나라의 국력을 가늠하는 지표가 될 바이오부터 초저유가 시대의 전기차, 언택트 산업, NEW 에너지, AI, 로봇, 부동산, 금융에 이르기까지! 위기를 기회로 바꿀 생존 전략과 경제 전망, 몇 가지 키워드로 구분해 짚어주는 책, 주식 전문가 존 리의 추천도서 "포스트 코로나 경제 트렌드 2021"이다.

 

 

 

 

리딩투데이 지원도서입니다.
#포스트코로나경제트렌드2021 #안재만 #전준범 #참돌 #경제전망보고서 #조선비즈경제팀 #존리추천도서 #생존전략 #리딩투데이 #리투북적북적 #혐오시대 #바이러스팬데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