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강아지 로지 I LOVE 그림책
케이트 디카밀로 지음, 해리 블리스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구가 필요한 착한 강아지 로지

 

 

 

 


로지는 조지 아저씨와 함께 살아요. 조지 아저씨는 로지를 잘 보살펴주지만 로지는 가끔씩 외로워요. 친구가 없거든요.

 

 

 

 

 

 

빈 밥그릇 속에 비친 또 다른 개에게 말을 걸어 보기도 하고 산책길에 만난 강아지 모양의 구름에 인사를 건네도 돌아오는 대답은 없어요.
다행히 조지 아저씨는 로지의 외로움을 살펴주네요. 조지 아저씨는 로지에게 친구를 만들어주기 위해 강아지 공원으로 갑니다.

 

 

 

 

 

 

하지만 늘 혼자였던 착한 강아지 로지는 공원에서 뛰노는 많은 강아지가 탐탁지 않아요.
너무 덩치가 크고 산만해 보여서 너무, 덩치가 작고 방정맞아서...
로지에게 다가온 다른 강아지들도 친구를 사귄 적이 없나 봐요. 모두 서툴러요.
과연 로지는 이들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요?

 

 

 

 

 

 


사회가 고령화되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점점 늘고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반려동물은 가족처럼 귀중한 존재이죠. 사람과 반려동물은 한 가족이기에 먹고 자고 쉬고 산책하는 것 모두를 함께합니다. 로지와 조지 아저씨처럼요.
하지만 혼자 살아가는 삶에 어려움이 따르지요.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친구를 사귀고 싶어도 쉽지 않아요. 낯선 존재는 불편할 수 있거든요.
조지 아저씨는 다행히 로지에게 친구를 만들어주고 싶어 해요. 하지만 친구를 사귀는 건 처음이라... 다들 어려워하지요.
친구를 사귈 때는 어떤 자세여야 하는지 로지와 다른 개들의 모습을 통해 보여주는 "착한 강아지 로지".
"에드워드 툴레인의 신기한 여행"으로 우수한 아동 문학에 수여하는 보스톤 글로브-혼 도서상을 받은 케이트 디카밀로의 글에 미국에서 일러스트레이터와 만화가로 활동하는 해리 블리스의 그림이 잘 어우러진 보물창고의 'I LOVE 그림책' "책한 강아지 로지"입니다.

 

출판사에서 지원받은 도서를 직접 읽고 남기는 주관적 후기입니다.
#착한강아지로지 #케이트디카밀로 #해리블리스 #보물창고 #ILove그림책 #유아그림책 #동화책 #반려동물 #반려견 #강아지공원 #친구사귀기 #가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